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웹 유저의 앱 온보딩을 통한 웹투앱 마케팅 허브 전략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윤언호 입니다. 칼럼을 통해 웹 유저와 앱 유저를 분절 없이 바라보고자 하는 배경과 목적, 이를 실현해오는 애드스크린의 웹투앱 마케팅의 기술 근거에 대하여 말씀을 드렸습니다. 1부 - 오프라인에서 모바일에 이르기까지, 광고 성...
Z세대의 패션 트렌드 #꾸안꾸 #OOTD #개취존중
힙합과 뉴트로(New+Retro), 꾸안꾸(꾸민듯 안 꾸민 듯) 트렌드로 Z세대 사이에서 스트리트 패션이 유행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스트리트 브랜드도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전형적인 명품으로 분류되던 구찌, 루이비통, 샤넬과는 달리 고가는 아니지만 캐주얼웨어 중심의 스트리...
아마존 글로벌 셀링 : 상품 리스팅 프로세스 최적화(Optimization)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김진규입니다. 아마존의 상품 리스팅과 바이박스(buy box)를 다룬 지난 칼럼에 이어, 오늘은 상품 리스팅의 각 프로세스를 최적화하는 내용을 소개 드리겠습니다.(상품을 실제로 리스팅하려면 먼저 판매자 시스템인 Seller Central에 가입해야 합니다. 한...
기획자가 소개하는 플레이디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 온라인 광고 운영 전문 솔루션 A-Square pro
플레이디에서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급속도로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기존 온라인 광고 운영 솔루션인 A-Square pro의 고도화와 함께 마케팅 활동 분석 솔루션 TERA, 데이터 통합 분석 솔루션 TUBE, 마켓/경쟁사 분석 솔루션 VOICE 등 다양한 기술의 솔루션을 ...
아마존 글로벌 셀링 : 상품 리스팅 개념과 바이 박스(buy box)
플레이디 김진규입니다.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대해 개략적으로 다룬 지난 칼럼에 이어, 좀 더 구체적인 내용들을 하나씩 소개 드릴까 합니다. 오늘의 주제는 아마존 상품 리스팅 입니다. 상품 리스팅, 즉 셀러인 내 상품을 Amazon.com에 등록해서 검색 결과로 노출되게끔 하...
Google ads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GA 전자상거래 머신러닝 기능
Google Analytics는 웹로그 분석에 필요한 기초적인 정보(사용자, 이탈률, 전환 등) 외에도 다양한 정보들을 추가적인 코드 구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중 전자상거래는 GA에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 중 하나로 쇼핑이나 구매와 관련된 서비스를 사용자들에게 제공...
사용자에게 방해가 되는 디지털 광고, 이대로 괜찮은가?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오형주입니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포털 사이트에 들어가 원하는 뉴스 기사를 찾아보기도 하고, 블로그에 들어가 맛집 정보를 얻기도 하고, 게임 커뮤니티에 ...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아마존 진출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의 김진규입니다. 쇼핑이나 IT에 관심이 많으시다면, 아마존(Amazon)이라는 기업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텐데요. 전자상거래를 비롯해 음악, 게임, 드라마 등의 콘텐츠 사업, 클라우드 서비스 등 사업영역이 워낙 다양하다 보니 아마존은...
다시 시작된 검색 플랫폼 전쟁, 핵심은 콘텐츠 퀄리티!
2004년 시작된 SNS 등장은 기존의 광고 생태계를 새롭게 하였습니다.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가파르게 상승한 대표 SNS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는 2016년까지 지속적인 성장으로 해마다 가입 사용자 수를 갱신시키며 업계 이슈를 만들어 왔습니다. 그러나, 약 2년 전부...
소비자는 즐겁고 기업에게는 효과 좋은 체험 마케팅!
백화점 시식 코너에서 점원이 만든 음식 한 점을 먹고 난 뒤 물건을 집어 든 경험, 모두 한 번쯤은 있으시죠? 직접 동선을 따라 걸으며 음식 냄새를 맡고 눈으로 보며 시식을 하면서 점원의 설명을 듣고 구매로 이어지는 결과는 소비자의 오감을 만족시킨 가장 일반적인 체...
기획자가 소개하는 플레이디 솔루션 techHUB(테크허브)
최근 온라인 마케팅 시장은 광고 기술의 발전으로 더욱 성장하고 있는데요. 시장의 성장과 함께 빅데이터, 애드테크, 퍼포먼스 마케팅,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등 데이터와 기술에 대한 관심과 활용이 높아졌습니다. 과거 온라인 마케팅 업체가 1차원적인 주요 광고효과 지...
모바일 앱 재관여(Re-engagement) 마케팅
모바일의 확산과 함께 모바일 앱의 중요성은 말로 설명해도 부족할 정도로 커졌습니다. 현시점에서 모바일 앱이 중요한가?, 앱 마케팅은 왜 해야 하는가? 란 질문은 크게 소용없겠지만, 그 필요성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현재의 시장을 살펴볼 필요는 있을 텐데요. 오늘은 모...
Web to App - Growth Marketing을 위한 2019년 플레이디의 전략
안녕하세요.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팀장 윤언호입니다. 2019년 온라인/모바일 퍼포먼스 광고의 화두는 `Web to App: Growth Marketing`이 아닐까 싶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는 지면과, 전환 추적을 위한 솔루션, 실제 전환이 이루어지는 고객과 서비스를 지닌 광고주 사이에서 이 Web...
앱 광고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와 기준 알아보기
한국 인터넷 진흥원의 자료에 따르면, 2017년 기준 만 3세 이상 인구의 87.8%가 스마트폰 이용자라고 합니다. 이는 10명 중 9명에 달하는 수준인데요. 우리 주변만 보더라도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찾기 힘들 정도로 스마트폰은 우리 일상에 보편화되었습니다. *자료-2017년인...
일상을 기록하다, 브이로그(V-log)
일상을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기록은 꽤나 특별합니다.평범한 순간을 이미지나 텍스트 등으로 표현할 때 우리는 이전과는 다른 특별함을 느끼게 되기 때문이죠. 그런 의미에서 이전 세대가 미니홈피나 블로그 같은 플랫폼을 이용했다면, 요즘 세대는 유튜브 등 동영상 및 ...
재미있고 기발하게, 펀슈머!
수박바를 먹어본 적 있으신가요? 친구들과 우스갯소리로 초록색 부분이 더 많았으면 좋겠다고 했던 기억이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텐데요. 이러한 소비자의 아이디어가 SNS를 통해 공유되고 일반 게시글에도 3천여 개의 공감이 달리는 등 많은 관심을 얻자 롯데제과는 이 생...
사용자 중심의 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Watch & IGTV
1. 2019년에도 주목받는 대세, 동영상 광고 지난해 말, 인디북스 인터내셔널 CEO인 헨리 드브리스는 2019년도 디지털 마케팅 예측 10가지(Ten Digital Marketing Predictions For 2019)를 포브스에 기술한 바 있습니다. 해당 칼럼에서는 올해의 디지털 마케팅 주요 키워드를 사용자 경험, 개...
온라인과 모바일의 퍼포먼스 광고, 그 미지와의 조우
Web과 App, 닮았지만 서로 다른 두 공간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유저의 발자취를 쫓아서 안녕하세요. 플레이디 통합마케팅3팀 팀장 윤언호입니다. 광고주와 소비자 간의 접점이 과거의 `오프라인`에서 현재의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으로 변화해오는 동안 광고를 수용하는 ...
구글 쇼핑 광고 준비하기
지난 2018년 4분기 많은 관심을 받아오던 구글 쇼핑이 본격적으로 국내에 런칭되었습니다. 국내 검색시장에서의 점유율을 점차 늘려오는 구글이기에 이번 쇼핑 서비스 런칭은 앞으로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국내 런칭된 구글 쇼핑에 대한 간단한 ...
5G 시대의 새로운 콘텐츠와 마케팅의 변화
업그레이드가 아닌 새로움의 시작 5G 2018년 12월 1일 0시 국내 3대 이동통신 사업자들은 동시에 세계 최초로 5G 전파를 송출하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5G 전파는 전국 네트워크를 통해 서울, 경기도, 6대 광역시, 제주도, 울릉도, 독도 등 전국 13개 시군 주요 지역으로 송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