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M 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2021년 10월 20일, 단 12시간 만에 약 30억 달러 어치의 상품이 팔려 나갔다. 30억 달러는 아마존 하루 평균 매출의 약 3배에 해당한다. 이 가공할 만한 매출을 기록한 건 단 두 명의 라이브 스트리머였다. 그들은 리자치, 비야라는 중국 스트리머다. 혹자는 중국 시장의 ...
마케팅 매체와 마케터의 상관관계 #1
마케팅 매체와 마케터의 상관관계 #1 현대의디지털 마케팅 매체들은 점점 과거의 대중 매체를 닮아간다. 거꾸로 대중 매체는 디지털 마케팅 매체를 닮아가려 애를 쓰고 있다. 대중 매체에서의 성과 추적과 타게팅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첨단디지털 ...
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2
* 이전 글인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1 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앞으로 앱 캠페인 어트리뷰션은 어떻게 되는가? 앱 어트리뷰션을 도와주는 모바일 측정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 이하 `MMP`)들의 대응이 가장 빨랐다. 수익 모델과 직결되기 때...
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1
지금까지 있던 일들 2020년 6월, 애플 WWDC(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당시 발표된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 정책 은 원래 iOS 14.2 버전부터 도입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페이스북을 필두로 한 광고 기업들의 강력한 항의로 인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