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M 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2021년 10월 20일, 단 12시간 만에 약 30억 달러 어치의 상품이 팔려 나갔다. 30억 달러는 아마존 하루 평균 매출의 약 3배에 해당한다. 이 가공할 만한 매출을 기록한 건 단 두 명의 라이브 스트리머였다. 그들은 리자치, 비야라는 중국 스트리머다. 혹자는 중국 시장의 ...
마케팅 매체와 마케터의 상관관계 #1
마케팅 매체와 마케터의 상관관계 #1 현대의디지털 마케팅 매체들은 점점 과거의 대중 매체를 닮아간다. 거꾸로 대중 매체는 디지털 마케팅 매체를 닮아가려 애를 쓰고 있다. 대중 매체에서의 성과 추적과 타게팅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고 있다. 최첨단디지털 ...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02
`1,000곡의 노래를 주머니 속에` 2001년, 애플은역대 최고의 제품 헤드라인을 만들었다. 이 기념비적인 제품은 1세대 아이팟이다. 스티브 잡스가 직접 헤드라인을 정했다고 한다. 잡스는 아이팟에 대해 이렇게 설명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우리는무게가 180그램에 불과하면...
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2
* 이전 글인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1 에서 이어지는 글이다. 앞으로 앱 캠페인 어트리뷰션은 어떻게 되는가? 앱 어트리뷰션을 도와주는 모바일 측정 파트너(Mobile Measurement Partner: 이하 `MMP`)들의 대응이 가장 빨랐다. 수익 모델과 직결되기 때...
트래킹과 타게팅의 종말, 이후 디지털 마케팅은? #01
지금까지 있던 일들 2020년 6월, 애플 WWDC(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었다. 당시 발표된앱 추적 투명성(App Tracking Transparency, 이하 `ATT`) 정책 은 원래 iOS 14.2 버전부터 도입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페이스북을 필두로 한 광고 기업들의 강력한 항의로 인해 ...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01
행복한 가정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행복하지만 불행한 가정은 저마다의 이유로 불행하다. 레프 톨스토이의 소설 의 첫 문장이다. 문장을 약간 바꿔 보자. `안 되는 사업은 모두 비슷한 이유로 안 되지만 잘 되는 사업은 저마다의 이유로 잘 된다.` 안 되는 사업의 공통...
그로스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10 - 그로스해킹, 다 잊어버려도 기억해야 할 단 한 가지.
그로스해킹무작정 따라하기 #10 -그로스해킹, 다 잊어버려도 기억해야 할 단 한 가지. 아메리칸 어패럴의 전 이사였던 라이언 홀리데이는 그의 저서, 그로스 해킹(2015, 길벗)에서 이렇게 말한다. 그로스 해커는 전통적인 마케팅 교본을 버리고 그것을 검증 가능하고, 추적...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9 - 비싼 제품보다 값진 경험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9 - 비싼 제품보다 값진 경험 실망하지 마라. 소비자는 광고를싫어한다. 당신도어렴풋이 짐작하고 있듯이, 소비자는 광고를 싫어한다. 지금의마케팅 시장에서 중요한 건 단순히 얼마나 더 많이 노출시켜서 더 많이 파느냐, 가 아니다. ...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8 - 만들면 제품, 팔려야 상품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 하기 #8 - 만들면 제품, 팔려야 상품 먼저 할 말이 있다. 가격을 올려라! (많은 마케터들: 네?) 기억하자. 만들면 제품이고, 팔려야 상품이다. 불과 십여 년 전만 하더라도 박리다매는 통했다. 기업이 이익을 적게 보더라도 물량전으로 밀어붙...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7 - 잘 팔기 위해서, 잘 팔려는 욕심을 버려라
그로스 해킹 무작정 따라하기 #7 -잘 팔기 위해서, 잘 팔려는 욕심을 버려라 팔지 않는마케팅 잘 팔기 위해서는 잘 팔려고 하지 않아야 한다. 이게 대체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인가 싶겠지만, 이 역설 속에 많은 진실이 함유되어 있다. 자, 당신이휴대폰 매장에 방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