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주) 혹시나 하는 사족이지만, 통신사들의 "호갱님"이 되거나 |
어릴때 동네에서 말이죠.
인터넷을 설치하면 무선청소기나 자전거를 준다는 전단지를 자주 보곤 했었습니다.
아참, 제 소개가 빠졌네요^^;
저는 백메가(www.100mb.kr) 신정권이라고 합니다.
[제일 잘 나온 제 사진입니다, 부끄럽네요]
어릴 때 자주 보았던 인터넷 가입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운영해 온 법인회사의 대표이니, 제법 방구 쫌 뀐다고 할 수 있죠 ㅎㅎ
혹시 여기까지 읽으셨다면
꼭 계속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왜냐하면
인터넷 시장에서는 선량한 고객님들이 "호객님"으로 불리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착취당하기 때문입니다.
쉽게 빗대자면, 휴대폰 시장과 (www.nocutnews.co.kr/news/1109496) 아주 비슷한데요..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남들 17만원에 구입할 때에
나만 90만원 주고 구입하는 격입니다.
휴대폰은 그나마 나은 편입니다.
휴대폰은 교체주기가 짧아서 많은 보조금을 받을 수 있는 정보들이 인터넷에 풍성합니다.
하지만 인터넷은 교체하기까지 주기가 매우 길고 (최소 1~3년입니다)
전단지, 스팸 전화, 스팸 문자 등으로 오염되어 버려서 이게 좋은건지 아닌지 구별이 힘듭니다.
(아마, 요 며칠 사이에 인터넷 가입하라고 권유하는
스팸전화나(www.100mb.kr/now/?i4944) 문자를 한번도 안 받아보신 분이 대한민국에 없을 것입니다!!)
[대출이나 인터넷가입 스팸문자는.. 배터리 광탈의 주범입니다 ㄷㄷ]
저는 선량한 사람들을 위해 글을 쓴다는 낯 간지러운 얘기를 하고 싶진 않습니다.
다만, 단 몇 분을 투자하여 이 글을 읽어보신다면
평생 동안 사용해야할 인터넷을
정말이지 꼼꼼하고 합리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1. 인터넷, 3년 이상 쓰면 손해?
[통신사에게 보내는 우리의 작별 인사.jpg]
사업을 시작하셨거나, 독립 하시거나, 이사 등으로 인해 신규 가입하시는 분들을 제외하고는
인터넷을 가입하지 않은 분은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보통 약정 가입 중이시거나, 약정 기간 만료 후에도 계속 유지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죠.
약정 기간이 만료되었다면,
기존 것을 유지하는 것 보다는 타 통신사로 이전하는게 대부분 이득입니다.
약정이 만료되면, 통신사에서 2가지 중 하나의 행동을 취합니다^^;
1 아무 말 없이 어물쩡 넘어가거나
2 재약정을 유도하거나
3년 약정 기간이 지났는데 아무런 일 없이 그냥 쓰고 계시면,
신규가입을 하거나 다른 통신사로 이전했을 때 받을 수 있는
현금 사은품을 못받기에.. 평균 35만원을 공중분해 시키는 셈이 됩니다.
때로는 통신사에서 해지를 막으려고 (www.100mb.kr/now/?i10942)
상품권 + 요금할인으로 재약정을 권유하기도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신규가입 하는 쪽이 이득이라 보시면 됩니다.
(핸드폰이 타 통신사에 집중되어 있다면 옮기는게 필수 ==> 지금 LG인터넷 쓰는데, 가족3명이 SKT를 쓰는경우)
재약정이 더 이득인 경우는 -> 요금 15% 이상 할인 + 상품권 10만원 이상 지급인 경우이니
이 조건이 아니라면 그냥 타 통신사로 갈아타세요.
2. 멀고도 가까운 위약금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약정 기간이 끝났으면 위약금은 전혀 부과되지 않습니다.
그런데, 만약 약정기간이 끝난 뒤 통신사를 그냥 유지하시려고 재약정을 하셨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신규가입처럼 위약금이 새로 생깁니다. (그것도 다시 처음부터!)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모르고 재약정을 하며,
해지를 못해 뒤늦게 애꿎은 이불만 걷어차곤 합니다.
따라서 재약정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 약정이 끝나지 않았는데 해지한다면?
위약금 부담이(www.100mb.kr/now/?i9251) 어마무시하게 큽니다. 절대 안됩니다.
내 첫사랑을 빼앗아간 철천지 원수가
현 통신사에 취업했다는 등(?)의 불가피한 경우가 아니라면
위약 해지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다만, 가족들의 핸드폰이 SKT/LG/KT중 한쪽으로 편중되어 있다면,
인터넷과 + 핸드폰을 결합해서 저렴하게 쓸 수 있기 때문에, 타사로 옮기는게 좋습니다
위약금은 어떻게 알아보나?
위약금은 통신사 본사에 전화하면 다 알려주게 되어있고, 기본 의무사항입니다.
LG - 국번없이 101번 → 1번 →2번 → 5번 → 생년월일 6자리 + 우물정(#)
SK - 080-8282-106 → 5번 → 핸드폰번호 + 우물정(#)
KT - 국번없이 100번 → 1번 → 0번
주의 : LG유플러스를 사용중이라면
LG의 콜센터는 조심하십시오.
장비 위약금까지 같이 묶어서 어마무시한 위약금으로 알려줍니다.
이는 해지 후 기사님께 장비만 반납하면 없어지는 부분이기에 안심하십시오.
해지방어를 위해 상담원들이 교육받는 멘트입니다.(www.100mb.kr/now/?i574)
3. 135만원 현금낚시에 속지 말기
[인터넷가입 전단지 수준은 여전히 80년대 추억을 되살려줍니다]
인터넷 가입업체들의 광고나 전단지에서
이해할 수 없을 정도(?)의 현금을 지급한다는 것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의 마지노선은 인터넷+TV+전화 모두 했을 때 약 35만원 전후이며,
이 이상이면 낚시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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