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전자제품 AS 서비스는 이렇게 안내하세요!

2025.01.03 11:31

알림톡은메잇트

조회수 275

댓글 0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A/S 서비스를 제공하는 셀러라면
고객과의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특히 전자제품,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는

대부분 고객의 제품 등록과 AS 서비스 안내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안내해야 문의는 줄이고 고객이 간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까요?




오랄비 알림톡 사례:

A/S 연장 안내로 고객 신뢰도 강화


주문안내 알림톡 발송 내용

오랄비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한 후, 주문안내 알림톡에서 다음 정보를 제공합니다:

  1. 구매한 상품의 A/S 기간 및 조건
  2. A/S 연장 서비스 신청 링크
  3. 고객센터 및 문의 연락처

이 방식으로 고객은 제품 구매 후

제품 등록과 함께 A/S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바로 A/S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출처: 메잇트 알림톡



전자제품은 고객 신뢰도가 특히 중요해요!


오랄비 구매 후 30/60일 소모품 교체 알림톡 발송

(구매확정 후 30, 60일 후 자동발송되는 알림톡)

출처: 메잇트 알림톡



① 고객 신뢰도 상승

구매 직후 A/S 정보를 알림톡으로 안내하면

고객은 스토어가 구매 후에도 책임감을 가지고 관리한다고 느낍니다.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응할 방법을 명확히 알게 되니깐요.

결과적으로 구매한 제품과 스토어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② 구매자 편의성 제공

A/S 연장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알림톡에 포함하면

고객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간편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재구매 가능성도 증가합니다.



③ 스토어 운영 효율성 향상

A/S 관련 문의를 알림톡으로 미리 안내하면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단순 문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으면

스토어는 운영 리소스를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를 찾아 등록하거나
판매자에게 전화해 묻기 전에

미리 안내하면 구매 경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갈거예요.



전자제품 관련 스마트스토어 셀러라면?

알림톡을 활용해 고객관리를 쉽게, 만족도는 크게 올려보세요!

  •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스토어 운영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알림토고객관리마케팅메잇트
목록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톡은메잇트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