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고객의 제품 등록과 AS 서비스 안내가 필요합니다.
어떻게 안내해야 문의는 줄이고 고객이 간편하고 쉽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까요?
오랄비 알림톡 사례:
A/S 연장 안내로 고객 신뢰도 강화
주문안내 알림톡 발송 내용
오랄비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한 후, 주문안내 알림톡에서 다음 정보를 제공합니다:
- 구매한 상품의 A/S 기간 및 조건
- A/S 연장 서비스 신청 링크
- 고객센터 및 문의 연락처
이 방식으로 고객은 제품 구매 후
제품 등록과 함께 A/S 관련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바로 A/S 연장 신청이 가능합니다.
전자제품은 고객 신뢰도가 특히 중요해요!
오랄비 구매 후 30/60일 소모품 교체 알림톡 발송
(구매확정 후 30, 60일 후 자동발송되는 알림톡)
출처: 메잇트 알림톡
① 고객 신뢰도 상승
구매 직후 A/S 정보를 알림톡으로 안내하면
고객은 스토어가 구매 후에도 책임감을 가지고 관리한다고 느낍니다.
제품에 문제가 생겼을 때 대응할 방법을 명확히 알게 되니깐요.
결과적으로 구매한 제품과 스토어에 대한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② 구매자 편의성 제공
A/S 연장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알림톡에 포함하면
고객이 복잡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간편히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고객 만족도가 높아지고, 재구매 가능성도 증가합니다.
③ 스토어 운영 효율성 향상
A/S 관련 문의를 알림톡으로 미리 안내하면
고객센터로 들어오는 단순 문의를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미리 알고 있으면
스토어는 운영 리소스를 더 중요한 업무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직접 홈페이지를 찾아 등록하거나
판매자에게 전화해 묻기 전에
미리 안내하면 구매 경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갈거예요.
전자제품 관련 스마트스토어 셀러라면?
알림톡을 활용해 고객관리를 쉽게, 만족도는 크게 올려보세요!
-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고,
- 효율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스토어 운영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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