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카오톡 채널에 커스텀 메뉴를 넣어볼까요?

2023.01.11 15:12

유리나

조회수 5,385

댓글 3

지난 12월 20일에 카카오톡 채널에 커스텀 메뉴가 추가된다는 공지사항을 읽었습니다.

바로 적용하려고 했지만 벌써 1월 11일이 되었네요? 😲


그래도 아직 모르고 계신 분을 위해 글을 남겨보겠습니다.


채팅방 커스텀 메뉴는 채널 관리자센터 > 비즈니스 도구 > 채팅방 커스텀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메뉴 찾는 게 제일 오래 걸렸기 때문에 미리 말씀드리고 싶었어요)


커스텀 메뉴는 아래와 같이 메뉴를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예전에는 일부 채널에서만 보이던 메뉴인데요. 이제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기능을 열어주었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리스트 메뉴와 중복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설정하시기 전에 리스트 메뉴를 OFF 하고 설정하시거나 커스텀 메뉴 설정을 완료하신 후 리스트 메뉴를 OFF 해주시면 됩니다. 


메뉴 스타일은 메뉴 개수와 색상을 선택하실 수가 있어요.



등록할 메뉴가 많을 경우 6개를 쓰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메뉴가 몇 가지 없어서 3개 메뉴로 선택했어요.

메뉴색은 버튼 배경색인데요. 등록된 색상 중에 선택하실 수도 있고, 메뉴색 직접 입력에 색상 코드를 입력해서 설정하실 수도 있어요. 


메뉴 설정에서 메뉴명과 메뉴 연결 타입을 설정하실 수 있어요.


지금은 메뉴 타입에서 아이콘, 텍스트만 설정이 가능하고 이미지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이콘을 선택하면 등록된 아이콘 중에 적절한 아이콘을 선택하실 수 있어요.


메뉴 연결 타입은 URL, 자동응답 메시지, 자주 하는 질문(메시지 묶음), 포스트, 쿠폰, 채널프로필 중 선택하실 수 있어요. 자동응답 메시지를 선택하시면 기존에 사용하던 리스트 메뉴의 답변을 그대로 이용할 수가 있어요.


배지 설정을 사용하면 메뉴에 'N' 표기를 해서 더 눈에 띄게 설정하실 수 있어요.



쓰고 보니 엄청난 정보는 아닙니다만...

기존에 사용하던 리스트 메뉴보다 깔끔해서 카카오톡 채널을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설정해 보시기를 권장드려요! 😉


제가 설정한 메뉴가 보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보세요!

카카오톡채널카카오톡톡채널커스텀메뉴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