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외주 1도 없이 3개월만에 로아스 1400% 평균 4~500%달성하고나서 느낀점

2022.11.09 14:45

쩝쩝박사

조회수 6,721

댓글 23


전문 마케터분들 처럼 자세하게 안내해드리는 글은 아니구요...

아이보스에 나와있는대로 만들어가다 보니 성과가 좋은것 같아서

그간 느낀점 몇가지만 추스려서 올려보려고 합니다.

부디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 현재 하루 20%씩 증액중, 월 1억정도 마케팅 예산 보유 (시작 한달 100만원)

* 고수님들이 보면 콧방귀 낄 수 있는 인사이트임을 분명히 안내드립니다

* 마케팅 회사도, 마케터도 아닙니다. 독학으로 뚫고 가고 있는 일반 판매자입니다.

* 모든 세팅, 광고제작,집행,분석,인사이트도출, 기획 소싱 등등 다 직접합니다. 외주 1도 안줘요.

* 아래 글 읽어보시고 이건 틀렸다, 아니다 싶은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히 배우겠습니다

(디자인툴은 유튜브 보고 배우고, 워딩은 책읽고, 세팅방법은 크몽에서 고수님들 가끔 회사로 불러서

이것저것 물어보고 아이보스 찾아보고 이정도가 끝입니다)


👍 캠페인은 가능한 8개 미만으로 관리

1캠페인 1세트 2~3소재로 관리해도 머신러닝 영향 크게 안받고 관리 되는 느낌입니다.

👍 트래픽은 3만원, 전환은 5만원 소재 테스트

많이쓴다고 빨리 배우는줄 알고 써봤는데 결국 눈덩이 굴리는 게임인걸 느낍니다.

천천히 시작시키고 쉬지않고 꾸준히 오래 올려주는것이 더 이득인것 같아요.

👍 결제시작 / 결제 전환 목표는 정해진거 없음.

결국 보고서에 어떻게 보여주느냐 그정도 차이인것 같습니다.

👍 유사타겟 무작정 쓴다고 좋은거 아니더라구요

유사타겟도 내 아이템 성향에 맞춰서 모두 다르게 기본 충족해줘야하는 양이라는게 있는것 같았어요.

무작정 3퍼 5퍼 7퍼 돌린다고 뭐가 달라지진 않더라구요. 아이템별로 특성 모수가 모였을때 더 성과가 좋았던것 같습니다.
👍 전환이라고 무조건 잘팔리는건 아니더라구요

똑같은 소재를 트래픽, 전환으로 나눠서 돌려보면 일반적으로 전환이 더 우수하겠지라고 생각했지만 사실 소재의 특성에 따라 트래픽, 전환 둘중 더 어울리는 세팅이 있는것 같았습니다.

👍 소재 100개 1000개 만들지말고 머리써서 단디 10~20개만 만들어도 충분

같은 이미지에 워딩 이것저것 바꿔가면서 반응 좋은거 찾아서 증액? 이걸로 시작은 했었는데

하다보니 결국 반응 좋은거 찾아서 증액하다가 비슷한거 만들자고해서 만든다고 똑같이 성과 좋으리란 법 없더군요... 내가 소비자라고 생각하고 소비자가 어떤 포인트에 끌릴까 생각하고 머리써서 단디 10개만 뽑아서 돌려도 분명 2-3개는 살아남아서 하루에 20%씩 눈덩이 증액 하다보면 결국 해가 뜨더라구요.

👍 성적서 관리는 별도로

ga,페북관리자 여기나온 수치만 보지마세요. 아이템별 브랜드별 광고 성적서를 따로 만들어서 관리하세요.

👍 cpc, cpm, ctr에 너무 연연하지 말것

머신러닝...얘 믿으만 합니다. 클릭이 적어도, cpc가 비효율이여도, cpm이 높아도 각종 이상한 조건들이 붙어도 스나이퍼처럼 콕콕 잘 파는 애들이 분명히 있습니다. 전환률과 전환비용을 토대로 관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가능한 소재는 7일 이상 보세요

고수님들은 하루 이틀, 이렇게도 보신다는데... 이 글 보고계신거면 그냥 저처럼 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전 7일은 봅니다. 더 느긋하게 볼때도 있어요. 만약 내 광고가 잘 안팔려도, 그냥 횡보만 한다고 하더라도 전 내비 둡니다. 검색량은 늘어날것이고 인지도는 늘어날것이고 결국 브랜드가 성장하는데 한 몫하는거니깐요. 더 좋은 소재만 남겨라 이런거 너무 맘에 담아두지 않아도 될것같습니다. 또이또이로 가고 있다면 내비 두세요.

그리고 여유있게 보세요. 7일 이상 머신러닝 이놈이 고객을 잘~ 찾아 가는지 시간을 주세요

👍 뻔한말 치우기

아무리 페북감성, 인스타감성 구리다고 해도 남들 눈에 안묻을 뻔한말은 아무짝에 쓸모없더라구요

플랫폼 성향에 맞춰서 적당히 재밌는말 섞어주는게 항상 효과가 좋았습니다.

👍 같은말, 다르게 하기

결국 컨텐츠고, 결국 워딩이라면 진짜 관성을 버려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뇌님, 상연님 너무 제가 존경하는 분들인데 간혹 올리시는 글들에 좋은 예시들이 많으니 참고 꼭하세요!)

* 허접 쓰xx같은 예시지만 도움이 되실 수 있다고 생각해서 몇자 적어봅니다

- 이거 쌉니다  / - 왜 비싸게 주고 사세요?

- 가격 할인중! / - (할인금액) 이거 그냥 드릴게요.
- 1+1 행사중! / - 지금 엄마꺼 사면, 아빠건 그냥 드려요

- 시골맛 된장! / - 할머니 바로 생각나는 그 된장
- 튼튼해요 / - 올라타세요, 부서지면 바로 환불해드릴게요
- 안전해요 / - 제 아이한테 못쓰는거면 '팔지않겠습니다'

암튼 이런식입니다. 같은말도 사람이 알아듣게 적으면 더 와닿는 느낌..?

👍 페이스북 개인활동 / 인스타그램 개인활동

개인 활동 안하면 비활성화 된다고 하더군요... 자주 해주세요 좋아요라도 누르시고 링크도 클릭하시고..!

👍 모르는게 있으면 검색은 빠르고 짧게하고 정 안되면 그냥 바로 크몽 쓰세요

GA세팅, 픽셀 설치 등등 저도 아직도 잘 모릅니다. 그때그때 브랜드 생길때마다 결국 다시 검색해요. 그리고 하루 이상해보고 안되면 결국 크몽으로 설치대행 시켜서 10만원에 끝냅니다. 쓸때없는 툴 공부에 너무 시간 쓰지 마시고 제품 기획, 광고 기획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세요. 여러분 시간이 더 비쌉니다.

👍 정해진대로 하지말것

성과는 하루치를 보고 그 다음날 증액 / 이거 아니고 본인 아이템의 흐름에 따라서 3일치로 보거나 7일치로 보거나 본인 사업 흐름에 맞춰 유동적으로 정하세요.

👍 여기 적힌 글 믿지 말것

여기 적힌 모든 인사이트는 제 제품 팔때나 적용된 이야기 입니다. (가전, 리빙 두가지 판매중). 본인의 인사이트를 하루에 2-3개라도 꼭 적고 느끼고 다시 되내이고 시험해보고 입증하고 이런 집착이 필요한것 같습니다. 



점심시간 틈타서 그냥 주저리 주저리 해본거라 사실 도움이 되실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이미 다 알고 계신 내용일 수 도 있구요..!근데 아얘 답도 안나오는 상황이시면 퍼모파 방에서 쩝쩝박사

불러주시거나 혹은 쪽지 보내주시면 시간날때마다 확인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학습하고 뚫고 나가 퍼포마 졸업하도록하겠습니다.


페이스북 로아스 페이스북광고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케빈제이님 외 7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