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발표! 온라인 쇼핑 구매율최다 요일은?

2022.08.12 22:15

yoorok

조회수 2,670

댓글 1


👇🏻 바로 질문을 하나 드려보겠습니다.


당신의 선택은?


A : "고객이 모여있는 곳에 물건을 소개하겠습니까?"

B : "아니면 그건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십니까?"


당연히 당신의 잠재 고객이 모여있는 곳에서 상품을 소개하는 것이 효율적이겠죠?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릴 내용을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국내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가장 많이 즐기는 시간대는

월요일 점심 '오전 11시와 오후 2시'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0여 개의 이커머스를 대상으로 3개월간 데이터를 집계했습니다.

- 구매 건수가 가장 높았던 시간대는 월요일 오전 10시대였습니다.

- 모든 요일의 동시간 평균 구매 수 대비 78.63% 더 높았습니다.

- 평균 구매 전환율 2.43%보다 높은 3.95%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특히 패션은 일요일(1.81%)에

뷰티는 월요일 가장 높게(9.25%) 나타났습니다.


※ 해당 글은 '빅인사이트'에서 분석한 결과와

'이코노믹 리뷰'의 '박정훈 기자'님 기사를 참고했습니다.


👇🏻해당 글에 대한 저의 해석


"평균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자."


위의 분석 결과를 일반화 시키면 안 됩니다.


이벤트를 오픈할 때,

새로운 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등


요일과 시간을 결정하는 것은 중요한 전략에 포함됩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채널에 유입되는 고객의 행동 인사이트'가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점을 잊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한다면 고객의 여정을 언제나 통계 낼 수 있어야 합니다.

요즘은 쇼핑몰의 기능이 좋으니 자동으로 처리해 줍니다.


위의 내용이 도움되셨다면 하트를 눌러주세요 :)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쇼핑몰운영 온라인마케팅 온라인쇼핑몰 마케팅 온라인판매 브랜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