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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편향

2022.05.18 22:57

yoorok

조회수 2,647

댓글 12

당신은 고객이 당신의 제품&서비스를 보고
구매 고민을 하지 않길 바라십니까?


만약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을

계획적으로 만들 수 있다면 만드시겠습니까?


지금부터 설명하는 6가지 편향

당신의 고객이 구매 결정을 가속화 시키도록 도울 것입니다.


아래의 편향들을 한 번에 전부 사용하려고 노력하기보다는

적재적소에 사용해 보는 노력을 해보는 것이

편향의 효과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고객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6가지 편향


카테고리 휴리스틱(Category heuristics)

: 제품 핵심 설명서에 대한 짧은 요약이 구매 결정 과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


‘지금’의 힘(Power of now)

: 제품을 더 오래 기다려야 할수록 구매 제안의 힘은 떨어진다.


사회적 증명(Social proof)

: 다른 사람의 추천이나 리뷰는 매우 큰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


희소성 편향(Scarcity bias)

: 제품의 재고나 입수 가능성이 떨어지면, 더 갖고 싶어진다.


권위 편향(Authority bias)

: 전문가나 신뢰할 만한 자료에 의해 쉽게 휘둘릴 수 있다.


공짜의 힘(Power of free)

: 구매에 딸려오는 무료 증정품은, 별로 관련이 없는 것이라도 강력한 구매 자극 요인이 될 수 있다.


저장 후 각 편향들을 사업에 하나씩 대입해 보세요.


[해당 글은 이어지다 아카데미에서 발취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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