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블로그마케팅 환자 유입 1명도 안되는 이유

2022.05.04 11:26

브랜딩퍼플

조회수 2,980

댓글 7

노출은 되는데 상담으로 이어지지 않아요

병원블로그마케팅 의미 있을까요?


만약 이런 부분이 고민이시라면

이 글을 꼭 읽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은

블로그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원장님이나, 마케팅 담당자님일 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왜?

지금 운영하는

블로그마케팅이 효과 없는지,

주변에서

블로그 효과 없다고 하는지

낱낱이 밝혀 드리겠습니다.

※블로그로 실제

상담 유입된 자료와

상담 유입을 하기 위한

방법을 여기서

공개해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왜? 내 블로그는 환자 유입이 안될까?


1.노출이 안되는데 내용이 의미없거나

2.노출이 되는데 내용이 의미없거나

이 두가지 입니다.

노출만 되면 끝?

노출에 집중하는 순간

블로그마케팅 망합니다.

노출이 의미 없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하지만 환자 유입이

1도 되지 않는다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여러분의 블로그가

일 1000의 조회수라도

상담이 없다면?

잠재고객(환자)에게

매력적인 글을 쓰고 있는지

환자들이 알고 싶은

내용으로 구성하는지

상담유도는

자연스럽게 되고 있는지

면밀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 블로그, 마케팅 관점에서 본다면


모든 채널 광고는

환자 유입을 위한 일,

매출을 위한 일입니다.

노출이 목적이 되어버린다면

당연히 목적 달성을

할 수 없습니다.


광고스럽지 않은지 CHECK

요즘 소비자들은

대놓고 하는 광고스러움

거부감을 느낍니다.

게다가 블로그는

채널 특성상

리뷰, 후기, 경험담을

공유하는 곳입니다.

환자유입이 안된다면

병원 장점만

늘어놓고 있지 않은지,

체크가 필요합니다.

자연스럽게 장점을

녹여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환자들이 알고 싶은 내용인지 CHECK

제목과 일치되는

알고 싶은 내용을 포스팅 하나요?

제목은 임플란트 부작용인데

임플란트의 정의부터

임플란트 종류까지

제목과 연관되지 않은

내용을 넣고 있진 않은가요?

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시간을 내서 볼 필요 없는

정보를 담고 있나요?

이 부분 체크 하셔야 합니다.


상담 유도 자연스러운지 CHECK

단순히 홈페이지 링크

카카오톡 링크

지도 등을 넣고 있지 않나요?

뭐 하나 더 물어보고 싶게

이 병원이면

내원해봐도 되겠다 싶게

자연스러운 상담 유도가

필요합니다.




진짜 블로그로 상담 전환이 되나


긴 말 필요 없이

운영하는 병원블로그

상담 전환율

보여드리겠습니다.

아래는 최근 1개월 동안

블로그에서

카카오톡 상담으로

전환된 비율입니다.

무려 64.8%입니다.





=============================================================



지금까지

병원블로그마케팅에 대해

이런 저런 얘기를 해봤는데요,

환자 상담이 전환되는

블로그마케팅을 원하신다면

노출에 노력하는 힘을

포스팅 내용에

쏟아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환자 상담 전환되는

블로그마케팅 TIP을

자세히 알고 싶다거나

공유할 좋은 정보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병의원 병원블로그 병원블로그마케팅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사커딘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