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화장품을 1개만 파는 브랜드

2022.04.19 14:01

르와즈

조회수 4,829

댓글 32

화장품을 한 개만 파는 회사가 있습니다. 신제품을 하나라도 더 런칭해서 팔려고 하는 기존의 다른 화장품 브랜드들과는 상반되는 모습이죠. 한 개만 팔아서 잘 될까 싶지만 이 브랜드는 비교적 짧은시간만에 치열한 뷰티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오늘 소개 해 드릴 브랜드는

아들이 만든 화장품 'SON PLAN'입니다.




이 브랜드는 '아들이 만든 화장품'이라는 컨셉과 '1개의 화장품만 판매'하는 컨셉이 조화를 이루면서 화장품 업계에서는 제법 보기힘든 신선한 브랜드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컨셉이 정말 참신하지 않나요?


썬플랜의 대표는 말합니다.


"저는 대표이기 전에 화장품 팀장이였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화장품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죠."

"그리고 깨닫게 된 사실 하나는 화장품 종류가 다양 할 필요가 없다는 거였어요.

그럼에도 대부분의 기업에서 수분크림, 영양크림, 재생크림, 아이크림 등

다양한 제품을 파는 이유는 그래야 돈이 되거든요."

"이 많은 제품들은 결국 필요한 것처럼 포장되어 팔려 나가죠.

그래서 전 아직 1개밖에 만들지 못했어요."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참 공감이 될 만한 이야기죠. 여러개를 파는것은 마케팅일 뿐이고 그래서 1개만 판다는 컨셉에 솔직함과 진정성이 드러나면서 브랜드의 가치를 만들어 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 더불어 이 브랜드의 진짜 컨셉은 '아들이 만든 화장품'인데요. 구구절절 성분과 효과에 대해 이야기하는 다른 브랜드들과는 다르게 썬플랜은 하나의 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우리것이 얼마나 좋은데?'라고 하는 수 많은 업체들보다 더욱 와 닿지 않나요? 성분에 대해서는 아직 시작도 안했는데 말이죠. 이 처럼 무엇이 더 좋고 얼마나 들어있고는 이제 그리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브랜드의 가치는 무엇이고, 무엇을 위해 만들어 졌으며, 무엇을 추구한다. 이것이 진정성과 더해지면 얼마나 강력한 브랜드이미지를 형성 할 수 있는지를 썬플랜은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무언가를 구매 할 때 많은경우 이성적으로 판단하여 구매한다고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성적으로 구매하는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아요. 그렇게 생각 할 뿐이죠. 사람은 원래 감정적이며 본능적인 존재입니다. 어떠한 낯선 환경에 당면했을때 '이성'이 먼저 작동하시나요? 어떠한 '감정'이 먼저 들지는 않나요? 이런 얘기들 많이 하잖아요. 머리를 움직이지 말고 마음을 움직이게 하라고

브랜드의 가치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 수 있는 진정성있는 가치가 비로소 사람들을 움직이게 하는 브랜드의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카페는 제가 운영중인 카페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것,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놀러 와 주세요 :-)

마케팅브랜드가치
목록글쓰기
댓글 3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