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7년차 마케터가 마케팅보다 브랜드에 더 관심을 갖게 된 이유

2022.04.13 15:03

르와즈

조회수 2,787

댓글 12

안녕하세요. 브랜드를 연구하는 르와즈입니다.

마케터로 일하고 있는 제가 마케팅이 아닌 브랜드에 더 관심을 갖게 된 이유에 대해 말씀드려 보고자 합니다.




MARKETING

기업에 있어서 마케팅은 정말 빼 놓을 수 없을만큼 중요한 요소입니다. 마케팅을 하지 않고서 결코 기업은 성장 할 수 없다고 할 만큼 필수이며 기업에서의 마케팅이 차지하고 있는 범위 또한 굉장히 넓습니다.

저는 마케터로 수 년간 일을 해 오면서 이러한 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절실히 느꼈고 어찌보면 기업의 전부이다라고 생각 할 만큼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그래서 마케터로 일하는 동안 책도 참 많이 읽었죠.

그런데 수 많은 책을 읽고 마케터로 일하다 어느 순간부터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마케팅이란거.. 정말 중요한게 맞는데 어떤 마케팅을 하느냐보다 어떤 브랜드인가가 더욱 중요한게 아닐까.?




마케팅을 하는 이유는 브랜드가 잘 되기 위함 일 것입니다. 그런데 그 브랜드부터가 올바른 정체성과 색깔을 갖추고 있지 않다면 어떤 마케팅을 하던 무슨 소용인가 싶었어요. 마치 속이 텅 빈 껍데기를 예쁘게 색칠하는 느낌이였죠.

물론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완성 해 가는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내가 누구인가가 정의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마케팅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었던 겁니다.


사람으로 치면 삶의 목표와 의미없이 그저 주어진대로 사는것과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내가 누구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 사람인지, 무엇을 위해 사는지 이런것도 없이 그저 태어났으니까.. 먹고 살아야 하니까.. 이렇게 생각하며 사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겠느냐 하는 거죠.

그래서 좀 더 본질적인 것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마케팅보다는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어느새 훨씬 더 높아졌습니다. 그래서 브랜드를 공부하기 시작하게 되었구요. 그렇게 저는 새로운 목표까지 생겼습니다.

'브랜드를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자.'

마케터로 계신 수많은 분들도 결국엔 자신의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는 욕망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좋은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선 마케팅에 앞서 브랜드가 무엇인지 정확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온라인상에서 마케팅을 공부 할 수 있는 곳은 많지만 브랜드를 제대로 공부 할 수 있는곳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런곳을 만들고 있습니다.




아래 카페는 제가 운영중인 카페입니다. 브랜드를 만드는것, 브랜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실만한 글들을 쓰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시면 놀러 와 주세요 :-)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a21RCO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