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똑같은 병원광고를 해도 저긴 잘되고 우리는 안되는 이유

2022.04.12 18:10

브랜딩퍼플

조회수 3,871

댓글 6

안녕하세요? 병원 종합마케팅 대행사 브랜딩퍼플입니다. 


원장님들 항상 새로운거 찾으시죠???

현재 매출 안나와서 답답한데, 뭔가 새로운거 없나?

다른데서 안하는 우리만 하는거 없나?


없.습.니.다


세상의 모든 광고는 CPC, CPA, CPM 등으로 나눠지고

키워드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유튜브광고 등등

다 똑.같.이. 기업이든 병원이든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게 SA(SEARCH AD), DA(DISPLAY AD)

온라인마케팅 이렇게 두개입니다.

뭐 더 본다면 블로그, 카페 등등 있겠네요.


그러니까 다시 말씀드리자면 새로운 광고는 없고,

모든 병원은 동일한 광고를 하고 있고,

어디는 잘되고 어디는 안되고...

도대체 왜 그럴까요?


지금부터 그 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콘텐츠에 차별성이 없다.

2.진료과목 특성 고려하지 않고, 무작위로 광고한다.

3.깔아만 놓고 공격은 안한다, 혹은 공격만 하고 깔아놓지 않는다.


뭐 거의 비슷한 이야긴데요,

제 이야기가 정답이 아닐 수는 있으나,

정답에 가까울 수 있다고 생각하고

조언 드립니다. 


키워드광고든, 배너광고든 어디로 연결이 되나요?

쟤네는 그냥 노출되는 소재일 뿐이고,

결국 콘텐츠로 유입되어서 잠재고객이 반응을 합니다.


광고에만 백날 신경쓰면 뭐할까요?

콘텐츠 자체가 매력이 없는데...

소비자들 우리 광고만 클릭하는거 아니고요,

그리고 그 광고만 보지도 않고요,

굉장히 별거 다 보고 병원 선택합니다. 


당연히 소비자가 선택할 수 밖에 없는

환경을 만들어줘야 합니다. 


그리고 광고 하나 보고 랜딩페이지 들어와서

바로 상담남기지도 않고, 내원문의 하지도 않습니다.

요즘 소비자들 너무 똑똑해서 

이것저것 다 따지고 후기고 뭐고 다 보고

병원 선택합니다.


그런데 "블로그만 해도 매출 나옵니다"

"카페마케팅 하나만 해도 매출 상승합니다"

저는 과연 될지 모르겠습니다.


소비자가 가는 길목 길목에

차별화된 컨셉,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컨셉으로

일관성 있는 이야기를 해줘야 합니다. 


원장님들이나 마케팅 담당자님들

예를들어, 500만원짜리 컴퓨터라고 할까요?

TV같은거 살 때 광고 하나만 보고 사지 않잖아요?

소비자들도 똑같습니다.


여기서 이글도 보고, 저 광고도 보고,

커뮤니티 추천글고 읽고, 후기도 보고,

이것저것 다 알아본 뒤에 물건 사실 거에요.


설명이 길어졌는데...

결국 병원광고 돈 낭비 안하고 하려면...


1.차별화된 컨셉을 만든다

2.광고 무작정 하지 말고, 채널에 깔아놓고 광고로 공격한다

3.고객이 가는 길목 길목에 접점을 만들어야 한다


굉장히 심플합니다.

이 중에서 안되고 있는거 있으면

그거 채우면 됩니다. 



병의원 병원광고 병원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terry8님 외 7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