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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마케팅 광고해도 효과 없는 이유가 있다

2022.03.24 17:45

브랜딩퍼플

조회수 3,833

댓글 11

안녕하세요? 병원 종합마케팅 대행사 브랜딩퍼플이라고 합니다. 


왜?! 같은 광고비를 쓰고,

같은 광고를 해도,

어떤 병원은 환자가 많고,

어떤 병원은 환자가 없을까요?


일단, 많이 하시는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키워드광고 하실거고요,

배너광고, SNS광고 등의

DA(디스플레이 광고)도 하시는 곳 있으실 거고,

더 진행하신다면,

카페마케팅도 하실 수 있고,

블로그 검색노출, 체험단,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언론보도 등등

다양하게 하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광고를 클릭하면 어디로 연결되나요? 

바로 콘텐츠입니다. 여기서 액션을 유도하게 되죠.

더 궁금하면 상세페이지에서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도 있고,

랜딩페이지에서 바로 상담 신청을 할 수도 있고,

어쨌든 클릭 후 이동되는 페이지에서

활동을 유도하게 됩니다. 


하지만! 고객은 콘텐츠 유입이 되면 반드시 이탈을 합니다.





이탈하는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치과광고에서 이탈하는 경우

"인천임플란트치과" 키워드광고로 첫 유입

연결된 콘텐츠를 보고 흥미를 느꼈음

병원에 대해 더 알고 싶어 "병원명"블로그 검색

블로그에서 기계적인 노출글을 봄

흥미가 떨어짐


이탈함

=>채널 콘텐츠 전략이 없어서 이탈


2.성형외과광고에서 이탈하는 경우

"인모드리프팅비용" 블로그로 첫 유입

블로그를 보고 흥미를 느낌

홈페이지도 찾아봤는데 괜찮음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를 듣고 싶어 카페 검색

카페 후기가 없거나 악성글이 있음

이탈함

=>지인추천 바이럴 전략이 없어서 이탈


3.피부과광고에서 이탈하는 경우

"기미색소레이저"를 검색함

키워드광고로 유입 됨

긴가 민가 싶어서 다른 키워드광고도 클릭함

다른데가 더 좋음

이탈함

=>콘텐츠 차별성이 없어서 이탈


이처럼 광고를 해도 반응 없이 이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 바로 이탈률을 줄이고,

원하는대로 활동(상담, 페이지이동 등)유도하는 것이겠죠.





상황을 바꿔보죠.


1step - 시장분석(소비자, 경쟁병원, 트렌드)

2step - 콘텐츠 마케팅 전략 설계

3step - 고객 이동에 따른 콘텐츠 플래닝

4step - 소비자 needs를 충족하고, 경쟁병원과 차별성 있는 콘텐츠 제작

5step - 고객 이동 경로에 따른 콘텐츠 배치

6step - 다양한 광고 진행


시장을 분석하여 경쟁력 있는 차별화 전략을 세우고,

전략에 따른 콘텐츠를 제작하고

고객 이동 경로(구매 여정) 및 채널 특성에 맞도록

콘텐츠를 배치하고 광고를 했을 경우...

상황은 어떻게 변할까요?


또한, 광고를 진행했을 때 

"어? 반응이 없네?"라고 손 놓고 있지 말고,

구글 애널리틱스 등 데이터를 철저히 분석하여

콘텐츠가 빈 곳을 탐색하고 채우고,

차별성이 없다면 차별성을 만들고

경쟁력 있는 콘텐츠로 승부했다면

상황은 어떻게 변할까요? 




이처럼 콘텐츠마케팅은 

광고의 "효율성"을 높이고

"성과개선"을 할 수 있고

"몇 백, 몇 천 만원을 SAVE" 해주고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일부만 설명 드렸는데요,

혹시 광고를 해도 반응이 없는 경우,

환자가 없어서 답답하신 경우!!!!

콘텐츠부터 점검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이 글이 현 상황에 답답함을 느끼시는

원장님, 마케팅 담당자님들께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병의원병원마케팅병원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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