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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기획 생각보다 간단하다...? ( 2 )

2022.03.22 17:06

블루베리쏠라치노

조회수 1,635

댓글 5

안녕하세요 블루베리쏠라치노 입니다.

이제 설설 봄이 오려나 봅니다

다들 건강 조심하십쇼


자 오늘 제가 할 이야기는 저번 글에 이어서 영상기획에 관하여 적어볼까 합니다

저번 글을 간단히 얘기해 보자면

기 - 문제제시
승 - 설득 요소 or 제품 설명
전 - 설득 요소 or 제품 설명
결 - 구매 요구


에 대헤 제가 적었었는데요!


오늘은 저기 중에  < 기 > 에 대해 한번 적어 보려고 합니다


기 - 문제 제시
이 기에 들어갈 수 있는 종류는
1. 전후  비교

2. 행동 요구

3. 호기심 유발

3. 관심사 전달

등이 있습니다


1. 전후 비교

제품을 구매했을 때  전과 후를 보여줌으로써 극적인 부분 표현

(페이스북은 현재 비포 애프터는 반려 사유이므로 앞뒤 장면으로 표현하여 진행하면 좋습니다)


2. 행동 요구

잠시만! & 스킵 하지 말고 보세요 & 이것 좀 볼래요?

둥 이 광고를 넘기면 안 된다 와 같은 형식의 행동을 요구


3. 호기심 유발

제품의 장점 및 강점을 부각시키는 장면을 먼저 보여주면서

이 상품이 어떤 상품일지 궁금하게 만드는 방법

(특징&강점 및 장점이 뚜렷한 제품이라면 영상 실험이 가장 우선적으로 필요)


4. 관심사 전달

제품과 연관된 관심사를 통하여 소비자들이 반응해서 영상을 보게 만드는 방법

(건강, 연애, 운동,  등등 많은 관심사를 전달해서 고객의 관심을 이끌 수 있다)


기에는 후킹을 넣어보자!

제품이 말하는 이야기를 담아 그것에 대해 궁금하게 만들고 사람들이 3초간 보게 하는 것

영상은 앞의 3초가 영상을 시청하는데 50% 정도 도움을 준다

썸네일만 잘 만들어도 사람들의 클릭 횟수는 증가한다

그만큼 첫인상이 주는 효과가 좋다고 할 수 있다.


자 오늘은 이렇게  < 기 > 에 들어갈 부분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다음 글으 < 승 > 에는 어떤 것이 들어가야 하는지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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