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초만에 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 만들기

2022.02.15 15:01

업스타그램

조회수 5,580

댓글 7


인스타그램은 강렬하고 인상 깊은 사진 한 컷과 해시태그가 게시물 구성의 전부인데요.

해시태그의 구성은 그나마 어렵진 않지만 검색 시 바로 보이는 썸네일

즉, 한 장의 콘텐츠는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어떤 하나의 키워드를 검색해보면 비슷한 콘텐츠들 중에

유난히 눈길이 가는 하나의 썸네일이 있습니다.

유저들은 그 썸네일에 끌려 자연스럽게 유입이 되는 거죠.


인스타에서는 썸네일만 잘 만들어도 내 계정의 방문자 수가 달라집니다!




썸네일 제작법

인상 깊은 썸네일은 2가지 요소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썸네일은 강력한 메세지와 나만의 컨셉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게시물 속에 모든 걸 녹여내는 거죠.

그 만큼 구성은 어렵지만 한번 정해놓는다면 지속적인 방향성이 정해집니다.


강력한 메세지

중심이 되는 메세지를 눈에 띄는 자리에 두고 간략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세지는 제목만 봐도 어떤 내용을 전달하려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하죠.

제품에 대한 특성과 구매 이유를 하나의 문장으로 표현하는 연습을 한다면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컨셉

계정에 맞는 색감과 컨셉을 분명히 하고 생동감 있는 게시물을 선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식품을 판매하고 있다면 빨강, 노랑 등 식욕을 자극하는 색 위주의 콘텐츠를 구상하고

검정, 파랑, 보라 등 식욕을 억제하는 색은 배제하여 제작해야합니다.


컨셉은 계정의 피드 구성과 연관이 되어 전반적인 분위기를 좌우합니다.

시그니처 컬러를 하나 정하여 일정한 느낌을 주어 고객에게 각인이 된다면 

다른 계정에서 같은 색감을 봤을 때 내 계정을 자연스레 떠올리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이라는 플랫폼 안에서 콘텐츠를 통해 잠재 고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의 카테고리 안에는 수많은 콘텐츠들이 존재하고 있죠.

그렇기에 콘텐츠의 첫인상인 썸네일로 고객들의 눈에 띄어야 하는 것 입니다!


여러분들도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강렬하고 인상 깊은 썸네일 제작을 통해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효과를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마케팅 썸네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쿠쿠다스님 외 1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