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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고민] 전환이 안 나와서 너무 답답합니다

2022.02.09 10:44

교육매니저

조회수 2,284

댓글 0



브랜드를 런칭하고 일주일째 페북 광고를 집행 중입니다..

광고 소재 테스트하여 효율 좋은 소재만 집행하고 있고

트래픽 광고로 돌리고 있는데 전환이 거의 없네요...


어제 오늘 3~400명이 랜딩페이지를 조회했는데 아무도 사지를 않습니다..

컨설팅 업체 맡겨서 랜딩페이지 수정도 해보고

광고 소재와 상세페이지의 매칭, 네이버페이, 프로모션 등

할 수 있을만한 것들은 다 해보고 있는데도 전환이 안 나와서 너무 답답합니다...


​뭐가 문제인 걸까요 ㅠㅠ,, 




실무자들의 답변


답변 1. 트래픽이 많은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


트래픽이 많은데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게, 광고 소재 자체가 좋거나 재미있어서 들어가는 경우도 있을 것 같고, 제품에 대한 매력도가 높다면 (높다고 판단된다면) 가격적인 이슈도 생각해 봐야 할 것 같고, 같은 류의 제품군들에서 가격이나 특히 중요한 니즈 등을 분석해서 반영하는 것도 고려해 봐야 할 것 같기도 하네요~


답변 2. 구매 전환이라면 전환 캠페인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캠페인의 목표가 구매 전환이라면 전환 캠페인으로 캠페인 목적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클릭이 많아도 전환이 안 일어나면 의미가 없으니까요. 페이스북에서 추천하는 일주일에 50건의 전환이 아니더라도 전환이 일어나야 그걸 기준으로 페이스북이 데이터를 만들고 타게팅을 정확하게 해주게 됩니다.​


저는 전환 캠페인으로 세팅하고 소재를 지울 때 클릭당 비용보다도 랜딩 페이지 조 회당 비용을 기준으로 높은 소재를 비활성화시킵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전체 광고의 랜딩 페이지 조 회당 비용이 낮아지고 결과 당 비용이 조금씩 낮아지는 효과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수정하셨는데도 전환이 안 일어난다면 소구점을 다시 뽑아보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광고 소재와 랜딩 페이지(상세페이지)의 소재 둘 다 테스트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될 추천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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