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최근 페이스북이 노출,전환이 줄어드는 사태에 대해. (페이스북 CPM상승)

2022.01.13 11:52

궁회

조회수 3,346

댓글 5

안녕하세요 SNS 마케팅을 하시는분들이라면 최근 페이스북의 CPM상승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떤생각을 갖고계신가요?

애플의 개인정보 규제에도 영향이 크겠지만, 저는 가장큰 원인을 페이스북의 '운영'에 문제가 컸다고 생각합니다.

SNS의 발달과 사용자들의 이동은 5~10년 주기로 항상있어왔습니다. 먼 과거(?)로 간다면.

세이클럽,버디버디->네이트온,싸이월드->페이스북 이런느낌이었죠.

하지만 영원할것만 같던 강자 페이스북도 이제는 이용자가 많이줄어들었는데요.

인스타그램 이라는 MZ세대들을 정확히 꿰뚫어본 SNS 유행으로 인해 페이스북의 인기는 점점 시들해져갔습니다.

국내 페이스북 지사의 관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최근 페이스북을 이용해보면 무분별한 성인광고,규제없는 영상들과 게시물들로 인해 더이상 예전의 페이스북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저는 '공해' 같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이로인해 많은 유저 이탈이 생기게 되면서 자연히 CPM의 상승으로 이어졌는지도 모르죠.

마지막 희망이있다면 요새 10대들은 카카오톡보다 페이스북 메신져를 많이 이용한다는 정보가있습니다.

그들이 20대가 되고 구매력이 생기는 세대가 온다면

지금의 페이스북을 잘 정화시켜서 다시 사용자를 점차늘려 경쟁력을 갖는것이 해결책이 될 수도 있겠네요.


출처-https://cafe.naver.com/tgle1/155?boardType=L 마케팅 디자인 커뮤니티 마디커

페이스북 cpm 마디커 네이버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물어보살님 외 6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