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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는 사업자라면 피해야 할 해시태그

2021.12.16 14:59

업스타그램

조회수 4,648

댓글 8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여러분!

한 달에 한번은 꾸준히 정보를 공유드리고자

오늘 알아두시면 좋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서

한 가지 공유드리려고 해요.


유명한 브랜드들이 사랑하는 마케팅플랫폼은

단연코 인스타그램 입니다.


하지만 이미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는

굳이 브랜딩을 하지 않아도 팔로워들이 모이죠.


그 외의 많은 사업자들께서는 브랜딩을 위해 계정을 키우실 때

'우리 계정은 왜 반응이 크지 않을까?'

라는 고민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스타 팔로워 늘리는 법을 검색하고

관련 책들을 읽으며 끝없이 탐구하죠.


이러한 과정도 꼭 필요한 과정입니다만

인스타그램을 이용해서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 분들이나

직접 계정을 키우시는 분들께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놓치고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중 가장 많이 하는 실수는

소통 관련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인스타 팔로워를 늘리기 위해

#맞팔 #좋아요반사 태그를 사용하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바로 사용을 멈춰주세요!


여러분들께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면서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잠재 고객에게 보이기 위함입니다.


예시로 꽃을 구매하길 원하는 사람이

#맞팔 해시태그를 검색할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여러분들의 고객들 또한

이런 해시태그를 검색하지 않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은

유저마다 관심사 기반으로 게시물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유저 개개인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클린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업데이트하며

모니터링하는 것이죠.


그렇기에 #맞팔 #좋반 태그 사용은

구매 전환율을 하락시킵니다.


인스타그램 유저들은 해시태그를 입력하여

관심사를 표현하기도 하지만

관심사를 검색한다는 점을 꼭 기억하셔야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과 같은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은

어떤 해시태그를 사용해야할까요?


포털 검색량이 높고

인스타그램 누적 게시물 수가 상대적으로 낮은

해시태그를 사용해야 효과적으로 내 게시물을

도달 시킬 수 있습니다.


포털 검색량은 고객들의 관심 정도를 볼 수 잇고

누적 게시물 수는 현재의 경쟁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누적 게시물 수와 검색량 둘 다 높은 경우는

이미 포화상태여서 해당 해시태그를 장악한 업체와의

경쟁구도에서 밀릴 수 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둘 다 낮은 경우는

고나심사가 현저히 낮기 때문에

해시태그를 사용해도 반응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통합적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검색량이 높아 고객들의 관심을 많이 받지만

누적 게시물 수가 상대적으로 낮아 경쟁에서도

우위를 차지하는 해시태그를 사용해야합니다.





계정 운영에 있어서

어떤 해시태그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

성과의 차이는 분명하게 나타납니다.


단순히 팔로워와 좋아요를 늘리기 위해서가 아닌

브랜드를 잠재 고객에게 더 알리기 위해서

계정을 성장시켜야 하죠.


내 상품에도 맞춤 해시태그를 찾아야 하고

그걸 효율적으로 사용해야 하시기를 바랍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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