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NS 광고 실 성과 사례 운영 노하우] SNS 광고 효율 다 죽었다..!!?

2021.11.05 23:39

KKBOSS

조회수 3,475

댓글 2

안녕하세요~!

SNS 운영에 대해 많이들 고민을 하고 계실 것 같아 도움을 드리고자 글 남깁니다.


비단 SNS 뿐만 아니라 네이버 GFA나 카카오모먼트 디스플레이 영역 같은 이미지 배너 광고가 주력이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관심을 보이실 수 밖에 없는 그런 글이라고 생각하며 도움이 되실거라고 확신합니다!


1. 소재에 대한 이해 및 배너 컨셉 강조 노출

2. 셋팅 방법의 다양화 & 지속되는 A/B 테스트

3. 상세페이지에 대한 전환율 증가 포인트 체크


혹시 이걸 누가 몰라? 라고 생각하신다면 모르시는 겁니다.


1. 소재에 대한 이해 및 배너 컨셉은 물론 당연히 인하우스 마케터분들은 잘 아실텐데

그마저도 사실상 내부에 갇혀있다보면 숲이 아닌 나무만 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숲을 보려면? 정해진 고정 관념을 깨고 나와야 합니다. 

브랜딩 소재요? 클릭하기 싫어집니다, B급 소재로 클릭률이라도 높게 올리고 상품에 포커싱이 맞습니다.


2. 셋팅 방법의 다양화 & 지속되는 A/B 테스트의 경우엔 머닝러신이 최적화 될 수 있도록

장바구니로도 잡아보고 도달로도 잡아보고 많은 시도들을 하실텐데요, 다 필요 없고 그냥 전환 하시면 됩니다 --> 그렇다면 여기에서 궁금하시겠죠? 제한된 머닝러신 그룹들은 어떻게 하냐 궁금해하시며 그 최적화가 안되서 타겟팅이 이상하게 노출이 되면 어쩌나 걱정도 되시겠죠??


솔직히 말씀드릴게요.   '좋은 제품' / '그에 합당한 좋은 가격' / '살법한 사람들에게 노출' 

그러면 어짜피 광고는 발로 돌려도 구매는 일어납니다.


3. 상세페이지에 대한 전환율 증가 포인트 체크는 어떻게 보면 광고 배너 기획 및 상품 기획보다도 감히 더 중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그 이유는 여러분 배달의XX같은 배달앱으로 음식 시켜먹을때 뭐 보세요? 메뉴?? 뭐 그건 당연하죠 메뉴를 정하고 나서 그 메뉴에 따른 식당들을 비교할때 뭘 보시나요?  3초 드리겠습니다 생각해보세요.



3


2


1


.

.

.


'후기'


네 그렇죠, 바로 '후기' 입니다.

리뷰라고도 하는데요 이게 상세페이지에 있는건 당연히 좋은거구요.

그런데 만약 그 후기가 상세페이지의 쩌~~~~기 저 머나먼 맨 밑바닥에 있다면

사람들이 거기까지 무조건 내려서 후기를 볼까요?

아뇨 중간에 이탈을 하게 되겠죠??

혹시 배달의 XX 들어가 보면 평점/리뷰 가 최상단에 있는거 보신적들 있으실겁니다.


후기는 많이 노출될수록 좋습니다, 다다익선이에요 후기는.

특히 요새는 단순한 텍스트 후기보단 실제 제품컷들이 포함된 포토 후기가 자연스럽고 더 공감되구요.


실제로 이렇게 상세페이지를 개선하였을때의 그 페이지 체류 시간이 많이 늘게 되고 

그에 따른 전환율이 늘어나는걸 저는 실제로 목격해보고 체험해본 당사자로서

필수로 진행하시길 가급적 꼭꼮!! 권장드려요..


위 부분들이 다 준비가 됬다?

크게 시기가 안 맞거나 상품이 정말 경쟁력이 없거나 하지 않는 이상엔

이제 그냥 발로 광고 돌리셔도 성과는 나올 겁니다.


이제 그만 저는 꿈나라로, 안녕히 계세요.

굿밤!


 p.s 오늘의 한줄평.

될 제품은 발로 광고 돌려도 된다







페이스북SNSSNS광고페이스북광고인스타광고인스타그램광고페북광고성과SNS광고성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비바컴퍼니V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