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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시작하기 전 꼭 확인하세요

2021.10.01 10:29

김매니저

조회수 5,511

댓글 3


제대로 시작해야 아까운 돈과 시간을 낭비하는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목차

 1.  제품 기획 및 컨셉 설정
 2.  쇼핑몰 방향 잡기
 3.  상세페이지, 썸내일 제작하기
 4.  실무자들이 말하는 억대 매출 노하우
 5.  함께 보면 도움이 될 내용




1. 제품 기획 및 컨셉 설정


쇼핑몰 사업 계획 시 체크리스트 공유 합니다.

아이템 선정, 쇼핑몰 환경분석, 내부역량분석, 쇼핑몰분석, SWOT, 네이밍 및 슬로건, 쇼핑몰 레이아웃, 상세페이지 작성시 고려사항 등의 필요 내용이 있습니다.

네이버, 이베이 출신 강사가 알려주는 시장 분석 방법과 세일즈 포인트 노하우

내 사업 또는 서비스가 시장에서 1)누굴 대상으로 2) 어떠한 컨셉으로(세일즈 포인트) 3) 어떻게 차별화를 시켜야 경쟁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에 대해 스스로 길을 찾아가는 방법을 예시와 토론을 통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아이템 선정이 중요하다.

사업은 시작하기에 쉬운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렵더라도 성공하는 사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쇼핑몰 사업도 초기 아이템을 성공하기 좋은 것으로 시작해야 '성공하기' 쉽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아이템 선정 시 도움 되는 사이트 모음

열정과 의지를 가지고 이제 막 개설한 스마트 스토어! 그런데 대체 무슨 제품을 팔아야 할까? 이런 고민을 가지신 분들을 위해 아이템 선정 시 도움 되는 사이트 모음을 준비했습니다!

[온라인쇼핑몰운영TIP]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상품 기획 노하우

기업은 어떻게 하면 수익률은 높이면서도, 고객의 외면을 받지 않을 수 있는, 적당한 가격의 상품을 기획할 수 있을까? '온라인 쇼핑몰 매출을 높이는 상품기획 노하우'의 핵심은 구매자가 원하는 '상품'을 만족할 만한 '가격'에 제공해서 구매자가 '잘 산 거야'라는 기분이 들게 판매하는 것이다.

제품에 대한 이해를 해보자 2탄 [온라인 쇼핑몰 100억대 매출을 위한 10부작 시리즈]

같은 제품인데 몇 가지 포인트만 달라진다면 고객들이 느끼는 체감상 제품의 질이나 퀄리티 자체가 아주 많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2. 쇼핑몰 방향 잡기


내 상품 검색의 질을 높이는 5분 꿀팁

상품을 업로드할 때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어떤 것이라 생각하시나요? 다들 많이 알고 계시는 부분인데요 바로 상품명입니다. 상품명을 어떻게 정하는가에 따라 상품의 키워드 노출이 상당히 많이 바뀌고 있다는 사실도 인지를 하셔야 합니다.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귀울여 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객의 이야기를 모두 수렴해야 한다고 이야기를 하지만 그런 부분은 좋지 않습니다. 고객의 이야기를 수렴할 때 객관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것들을 수집하고 그 자료를 바탕으로 스토어를 분석하고 개선을 하는 것입니다.


고객후기를 통한 스토어 방향잡기 "실전"

그들의 목소리 속에서 숨겨진 폭발적인 매출을 가져다줄 미친 아이디어나 피드백이 가득한 후기를 그냥 내버려 두시지 않는지 한번 체크해 볼 시간일 듯합니다. 스토어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후기가 없다면, 동종업계 제품의 후기를 정리해서 찾아보고 힌트를 얻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쇼핑몰 오픈 초기 놓치기 쉬운 매출 직결 체크리스트

매출과 직간접적으로 연결되는 중요한 부분인데 많은 초기 창업자들이 실수하고 빠트리는 부분이 있기에 이 부분만큼은 꼭 체크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3. 상세페이지, 썸내일 제작하기


게임에서는 킬각, 패션에도 클릭각이 있다.

패션 아이템을 판매하는 쇼핑몰 운영자분들이 보면 좋은 글입니다. 혹은 다른 상품에도 같은 형태로 실험을 해본다면 더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는 하나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CTR을 마법처럼 1% 이상 상승시키는 썸네일 이미지 만들기

시간이 없더라도 2주 단위 혹은 1달 단위로는 점검하면서 진행해 볼 수 있으니 한번같이 제품 이미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테스트해 보는 시간을 가지시면 좋을 듯합니다.


구매 전율로 직결되는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12가지

상세페이지가 엉망이라면? 고객은 바로 이탈하여, 열심히 광고 등을 하여 데리고 온 고객을 놓치게 됩니다. 이렇게 구매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입니다. 조금만 신경을 쓴다면 구매율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제품 상세페이지,이것만은 꼭 피하자! 흔히 저지르는 실수 3가지

구매 의사가 있어도 제품 상세페이지가 비효율적이라면 고객은 이탈하게 되고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고객이 이탈하는 상세페이지는 주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상세페이지 순서도

마케팅의 'ㅁ'자도 모르던 시절에 만들어 둔건데 단톡방에 공유했다가 요기 좀 올려 달라는 말씀을 하셔서 올려봅니다. 남에게가 아니라 스스로가 결정해 놓은 것들에 먼저 질문을 던져 보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실무자들이 말하는 억대 매출 노하우


하루 매출 1억 만드는 욕구 기반 마케팅 5가지 이야기

핫한 쇼핑몰 마케팅 결과들 보면 나도 저런 매출 나오면 얼마나 좋을까? 이런 생각을 많이 하실 거라 예상됩니다. 그런 매출을 낼 수 있는 제품이나 마케팅이 어디서 시작이 되고 결국의 그것의 본질이 무엇인가를 이해하게 되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이런 대박 상품들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320억 광고비 써보고 느낀 쇼핑몰 인사이트 7가지 (스크롤주의)

많은 광고비를 많은 클라이언트 분들과 소진해 보면서 그 사이 여러 가지 느낀 인사이트들을 종합한 결과입니다. 고객들이 수많은 목소리를 무시하고 내가 최고야 하는 순간 망합니다.


일 2억 매출 보다 중요했던 9가지 포인트

스마트 스토어로 상품 판매 시 중요하다고 생각 든 것을 9가지로 정리해 봅니다. 마지막으로 마케터가 잘 팔아야 하는 게 상품 & 브랜드만이 아니라"자신"도 잘 팔아야 하더라고요. 모두 파이팅 해서 몸값을 올려보아요!


온라인 쇼핑몰 100억대 매출을 위한 10부작 시리즈

많은 분들이 목표로 삼고 있을 만한 숫자 100억 대 쇼핑몰이 되기 위한 가장 기초이면서 항상 늘 고민해야 하고 늘 개선해야 하는 10가지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5. 함께 보면 도움이 될 내용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컨셉과 신제품 개발 전략

내가 왜 당신의 제품을 사야 하죠? 당신의 제품이 나에게 왜 필요하죠? 기존에 있던 것들보다 왜 더 좋죠? 이 질문에 대한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소비자 설득이 필요합니다. 국내 대기업 마케팅 팀장직의 경험을 바탕으로 레드오션에서 살아남는 다양한 방법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성공하는 쇼핑몰 사장님이 되기 위한 필수 플랫폼 (알리바바 도소매 해외직구)

이제 기초적인 무역 지식과 몇 마디 대화만으로 쉽게 수입이 가능합니다. 그중 알리바바(Alibaba)는 유형의 상품을 판매하려는 사장님이라면 반드시 주목해야 할 플랫폼입니다.


매출 상승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솔루션 60개

매출이 정체되고 있다면?  최저가 가격 비교,  순위 검색 , 상품 관리 등 매출 상승을 위해 알아두면 좋은 스마트 스토어 솔루션 모음을 확인해보세요!


아이보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모임

국내에서 가장 중요한 쇼핑 플랫폼인 스마트스토어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해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모임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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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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