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잘못 사용하면 1,000만원 금새 날아간다 (부제: 데이터도 정밀하게...)

2021.08.17 17:30

k0field1

조회수 1,841

댓글 0



 안녕하세요 왕사장님 제자 체어맨입니다.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키워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오픈채팅방에서 무료 강의를 하면서 느낀 점이 하나 있다면... 스토어를 오랫동안 운영하시분들도 키워드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이 있었습니다. 왕사장님께서 키워드에 대해 특별 강의도 열고, 설명도 해주었지만, 생각보다 잘 받아드리는 사람들은 많이 보지 못했기 떄문에 오늘은 이것에 특별하게 다루면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체어맨의 개인 의견이지만, 노출이 잘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은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라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어떤 단어를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우리가 들어가는 돈의 비용도 줄어들거나 늘어날 수도 있고, 경쟁력 있는 단어를 찾으면 노출도 쉬워서, 시장의 우위를 점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사람들이 보면 검색광고에서 cpc만 무조건 때린다면 다 된다고 생각하는데... 절대로 그렇지 않습니다. 경쟁력이 적지만, 효율적인 키워드, 즉 황금키워드 같은 것을 발굴해 낸다면, 우리는 돈을 크게 쓰지 않아도 큰 이득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를 선정할 때 어떻게 하면 효율적인 단어들을 얻을 수 있게 되는것일까요?? 사실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을 무조건 많이 투자하라는 것입니다. 당연히 많이 봐야하고, 많이 찾아봐야 남들이 보지 못하는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게 됩니다. 게다가 시간을 투자는 만큼 검색 기술도 점점 빨라지기 때문에, 일도 점점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10배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듯이 남들보다 10배 이상은 할 생각으로 덤벼야 합니다.




 물론 무조건 엉덩이만 붙인다고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를 쉽게 찾게 도와주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네이버를 통해서 많이 해보려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사이트 검색 도구를 활용한다면 더욱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두번째는 데이터를 정밀하게 볼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 초보자들이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를 보고 어떻게 선정해야할지 몰라서... 그냥 아무거나 선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관련된 세부키워를 모두 활용하기 위해서, 무조건 많이 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우리가 경쟁력 있는 단어를 선정하기 위해서는 정밀하게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스마트스토어 키워드 검색수가 높은 곳은 시장성이 높다는 증거이기 때문에, 경쟁자들이 치열하게 다투는 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곳들을 무조건 들어가려고 한다면, 규모도 커야하고 ,마케팅 경쟁력도 있어야 합니다. 10만건 이상의 검색어들의 마케팅 분석을 해보신 분들 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런 곳에 함부로 들어가면 안됩니다. 하루에 수십건의 글이 올라오고 사라지는 곳이기 때문에, 규모가 크거나 마케팅 경쟁력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그런 곳은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물론 그렇다고 적은 곳도 선정하면 돈이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검색어, 전환율, 경쟁강도 등을 분석할 줄 알아야 진정한 고수로 올라갈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구분해서 다룰줄 알아야 합니다. 메인키워드의 경우 우리가 메인으로 가지려는 키워드 입니다. 그리고 세부키워드의 경우 네이버광고에서 쳤을 때 검색을 하면나온는 것들이 '세부키워드'라고 하는데... 단순하게 이렇게 나누기만 해서는 안됩니다.스마트스토어 키워드 중에 메인키워드 + 부가 로 들어가는 것들은 세부라고 볼 수도 있지만, 경쟁사들이 많이 쓰고 있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키워드 들 중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것들을 구분할 줄 아시고, 올바르게 선택하셔야 노출도 쉬우면서, 경쟁력이 있는 키워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마트스토어 키워드를 선정하는 방향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 사실 키워드에 대한 활용 방안들도 세부적으로 다루려면 길어지기 때문에 길게 쓰지는 않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위 3가지에 대해서 어떻게 하면 다룰 것인지에 대해서 말하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만 제대로 쓰지 않고 검색광고에 부우면 1,000만원은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앞으로 계속 다루면서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마케팅스마트스토어키워드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0field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