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토어팜 창업하지 말고 고도몰로 운영해보자! (부제: 자사몰 세팅방법을 알아보자)

2021.08.12 20:55

k0field1

조회수 2,203

댓글 3

 안녕하세요 왕사장님 제자 체어맨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온라인 유통을 하라고 하면, 스토어팜 창업으로 먼저 시작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아주 간편하게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네이버를 항상 접속하니까 익숙하기도 하고, 아주 쉽게 만들어놨으니 사실 혼자서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자사몰을 스스로 만들라고 한다면, 여러가지 절차가 복잡하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하게 됩니다. 오늘은 자사몰을 어떻게 만들기 위해서 뭐가 필요한지에 대한 방향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스토어팜 창업과 다르게 고도몰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많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코딩이나 디자인 등 여러가지 구성이 들어가기 때문에, 기능이 많은 것은 가격이 비싸고 가격이 싼거는 단순한 기능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체어맨이 초보셀러들한테 추천하는 것은 당연히 무료로 쓸 수 있는 shop by 입니다. 돈도 안들고 간단하게 되어 있어서 누구나 조금만 연구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최근에 shopby pro라고 개선된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이것의 경우 네이버랑 연동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추천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자사몰을 운영하더라도 네이버를 기반으로 마케팅을 할 것이니 당연히 연동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한 추후 스토어팜 창업과 연동이 될 것이기 때문에 꼭 네어버가 되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나중에 된다고 하지만, 아직은 멀었으니 이것은 패스하도록 합시다.




초보분들에게 스토어팜 창업과는 다르게 고도몰은 조금 더 복잡하기 때문에 어려울 수는 있지만, 한번 진행을 한다면, 그 이후에는 아주 편합니다. 게다가 cs체계가 잘되어 있기 때문에 어려운 질문(코딩) 이런 것도 물어보면 상세하게 대답을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고도몰을 배운다고 책을 사거나 교육을 들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냥 몸으로 부딪치면서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어차피 모르는 것은 cs센터를 통해서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shopby로 세팅을 완료하였다면 두번째는 kcp 연동을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스토어팜 창업을 하면 네이버로 바로 연동이 되지만, 우리는 네이버페이로 연동을 진행해야 하고, 이를 위해서 기본적인 자사몰 연동 시스템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kcp를 신청하는 것입니다. 물론 고도몰에 나와 있는 다른 결제프로그램도 있으니 그걸로 하셔도 무방합니다. ^^ 구매한도 보험액은 왠만하면 최소한도로 하면되고, 그 다음에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KCP 연동의 경우 2주정도 걸리게 됩니다. 서류를 보내면서 카드사 각각 심사가 진행되기 때문에 심사가 오래 걸리게 됩니다. 남은 시간 동안 여러분들은 소싱을 해도 되고, 아이템을 찾으면서 스토어팜 창업 이후에도 동일하게 진행하는 마케팅을 생각해 놓는 것입니다. 또한 상세페이지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야 불필요한 시간이 들지 않고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페이 연동을 시키고, 네이버쇼핑파트너센터에 가입을 해서 상품을 띄우면 모든 판매준비가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하고, 홈페이지를 세팅하고 꾸며 놓으면 나만의 몰이 완성됩니다. 추가로 스토어팜 창업도 같이 해놓고, 상품을 올려놓는 것이 좋습니다. 상품이 묶일 수도 있고, 추가로 라이브커머스도 진출을 해야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서 대략적으로 고도몰을 통한 자사몰 만들기 과정을 알려들었습니다. 세세한 부분을 알려드리지 않는 이유는 사실 인터넷으로 찾아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방법을 모른다면, 스판모로 와서 문의한다면 고도몰과 KCP 등록법에 대한 자료를 전수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스토어팜 창업보다 어렵기는 하지만, 그래도 자사몰이 있으면 전에 설명했다시피 여러모로 장점이 많습니다. 이렇게 한번 전략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온라인마케팅고도몰스토어팜창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