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카카오싱크 연동을 통해 카톡 채널 친구를 증가시켜야 하는 이유!

2021.08.11 11:19

preddyy

조회수 5,681

댓글 3

본 게시글은 카카오톡 채널 활용법과 톡 채널 친구 획득의 중요성을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본 게시글 등장하는 에이블루는 이해를 돕기 위한 Case Study 입니다. 직접 경험해보시고 카카오가 그리고 있는 커머스 생태계를 미리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킵그로우 : 카카오싱크 부스터 마케팅팀 -


카카오 e커머스 대변화! 
얼마나 알고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카카오톡과 자사몰의 연동이 곧 실현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입점 수수료가 0원이라고 합니다.

처음 들으셨다 해도 걱정하지 마세요. 이제부터 차근차근 준비하면 되니까요!
자, 그럼 기사를 하나 보고 가볼까요?  

출처 : [단독] "기업 쇼핑몰 카톡 입점하면 수수료 0원" 카카오, e커머스 대반격, 한국경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카카오톡 안에 내 쇼핑몰이 연동되고 입점 수수료가 0원이라는 거예요.
 무한 경쟁의 이커머스 시장에서 말로만 들어도 아주 속이 편안~해지는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카카오는 지속적으로 커머스 영역을 강화해 왔어요. 올해 3월, 카카오톡 하단 4번째 탭에 카카오쇼핑을 신설해서 기존에 있는 선물하기, 쇼핑하기, 메이커스, 프렌즈, 쇼핑라이브를 하나로 통합했어요. 카카오만이 줄 수 있는 독창적인 커머스 형태로 생태계를 구축하면서 승부를 보겠다는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 아닌가 해요.

출처 : 카카오톡 하단에 4번째 탭 '카카오쇼핑' 새로 생긴다, 한겨례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카카오톡과 쇼핑몰 연동, 아직 감이 안오신다고요? 카카오싱크 부스터 고객사 중 하나인 "에이블루" 사례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볼게요. 아래는 갤럭시 S10 5G 모델로 캡처한 이미지입니다.


여러분이 보시기에 두 화면에 차이가 있으신가요? 똑같죠? 두번째 이미지는 크롬 브라우저로 검색해서 접속한 화면이고 첫번째는 카카오톡 채널 홈에 노출되는 화면 입니다. "카카오톡에 연동된 자사몰 화면"을 자세히 보면 띠배너 위에 카카오톡 채널임을 보여주는 네비게이션이 있어요. 이번에는 제가 에이블루 고객이 되어서 행동해 볼게요. 


          

좌측 gif는 카톡 > 채널 홈 > 쇼핑몰 로그인까지의 과정이고 우측 gif는 로그인 후 상품 선택 및 결제까지의 과정을 보여주고 있어요.

** 해당 gif 확인이 어렵다면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 게시글 gif 확인

믿기시나요? 굳이 자사몰로 이동하지 않아도 카카오톡 안에서 회원가입/로그인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니!! 그리고 한번 로그인 하면 카톡을 삭제하지 않는 이상 영원히 로그인이 풀리지 않아요! 여러분도 한번 경험해보세요. 저희 카카오싱크 부스터 고객사인 에이블루를 포함 나이키 등 몇몇 브랜드에 시범 테스트 중이고 하반기에 본격 론칭할 예정이라고 해요.

카카오 너는 다 계획이 있었구나!!
지그재그 인수부터 카카오커머스 합병까지!
카카오가 커머스에 승부를 보겠다는 의지가 팍팍 느껴지면서 그간의 행보가 이해 되네요 :)

자, 그럼 본격적으로 설레는 상상을 해볼까요? 우리는 라이브방송 홍보, 신상품, 할인상품, 쿠폰정보 등 특정 정보를 담아 톡채널 친구(구. 플러스친구)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카카오메시지를 보내고 메시지를 받은 고객은 라이브방송에 바로 접속하거나, 혹은 톡채널 홈에 연동된 자사몰에서 쇼핑하는 일련의 과정!

이렇게 카카오톡 하나로 고객 관리(CRM)부터 아주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 제공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면?
매출은 DumDum~ Dance가 절로!



출처 : https://gogd.tistory.com

카카오가 가져올 변화를 다르게 보면, (전 3D로 보았는데요..)
(1) 키워드 검색에서 상위에 노출시켜야 하는 스트레스도 줄어들 것이고
(2) 어디 있는지 모르는 고객에게 불필요한 광고 메시지를 보내지 않아도 되겠죠.
(3) 이미 내 고객(톡채널 친구)이라면 적은 비용으로 재방문/재구매를 유도할 수도 있을 거예요.

전반적으로 비용 및 관리적인 측면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꾀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가 돼요.



카카오톡은 이미 네이버를 넘어 국민 앱으로 등극했어요. 사용자 수, 사용 시간 등 주요 지표에서 압도적인 수치를 보여주고 있죠. 전 국민이 가장 익숙하고 접근성이 좋은 카카오톡 하나로 고객관리부터 쇼핑까지 하는 진풍경!

미리 준비해야 기회를 잡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렇기 때문에 당장은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모으는 일이 중요할 것이고, 더 나아가서는 모은 채널 친구를 기반으로 고객 관리하고 메시지를 보내는 일이 더욱 중요해질 거예요.


다음 글에서는 채널 친구에게 보낸 메시지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작성해 볼게요.

감사합니다.


카카오싱크 마케팅팀 올림.




마케팅카카오싱크카톡채널친구플러스친구카카오카톡채널채널친구카카오싱크부스터카카오싱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