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GFA 광고 - 효율을 높이기 위해 알아야할 필수사항

2021.08.05 09:12

주은똥이

조회수 4,776

댓글 4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GFA 광고 운영사항들에 대해서 크게 3가지 형태로 중간점검을 진행할 수 있는 내용을 위주로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1> 네이버 GFA 노출 영역 선택하기


네이버 GFA 광고의 노출 영역은 크게 PC/모바일로 나누어져 있고

그 안에서도 다시 스마트채널 / 메인 / 서브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노출 영역을 선택하는 부분에서 드릴 수 있는 TIP은


1.

평균적으로 메인은 남성, 서브는 여성에서 효율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고민을 많이 하는 여성과 비교적 빠른 구매 결정을 내리는 남성의 차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나의 제품의 브랜딩이 어느정도 되어 있는지에 따라 '스마트채널' 영역의 활용도를 다르게 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이 잘 되어있을수록 스마트채널을 노출목적이 아닌 전환목적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PC 영역은 나온지 얼마 안된 광고 영역이기 때문에 모든 광고는 업데이트 초반에 테스트를 진행하는것이 좋기에 빨리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바랍니다.




<2> 나에게 맞는 타겟팅 설정하기


노출 영역을 정했다면 이제는 타겟팅을 정해야 합니다.

타겟팅은 기본적으로 남성 / 여성 / 연령을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상세타겟팅을 어떻게 설정할지에 대하여 고민하고 기획해야 합니다.


타겟팅을 설정할 때 고려되어야 하는 부분으로는


1.

관심사 타겟은 나의 제품이 고관여인지, 저관인지를 먼저 판단하고

나의 제품을 구매할 때 고객들의 구매결정 단계를 고려해야 관심사 타겟팅

활용 유무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관심사 타겟팅 활용 시 고정관념으로 테스트 모술을 너무 작게 하기보다는

최대한 많은 모수를 초기에 활용해야 계정을 학습시키는 시간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GFA 광고 운영하기


광고 운영을 잘할 수 있는 방법으로

첫번째로는 '고정관념 없는 소재 활용과 입찰가 운영' 입니다.


간혹 한가지 방법에만 고집을 갖고 있어 충분히 확장가능성이 있어도

확장을 하지 못하는 광고주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최대한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광고에 반영하여 매출이 나오는 소재를 찾아야 합니다.


두번째로는 '대행사를 활용하라' 입니다.

네이버 GFA 광고는 대행사를 통해서 운영하나 광고주가 직접 운영하나 들어가는 광고비는 똑같습니다.

돈을 더 내라고 하는 대행사를 만나지 않는 이상 대행사를 하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럼 모두 힘든시기에 화이팅하셔서 올해 좋은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

배너광고성과형광고네이버GFA광고효율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