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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구나 할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매출 2배 올리는 방법

2021.07.26 13:49

cx매니저

조회수 5,866

댓글 29

안녕하세요 제가 1년 이상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며 알게 된 노하우를 여러분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는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열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 수 많은 시도를 해보았습니다.


블로그 광고, 지식인 광고, 뉴스 광고, 인플루언서 협찬, 인스타 광고


저 포함 많은 분들이 매출을 올리기 위해 광고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험 상 '이것'이 다른 경쟁사와 차별화 되었을 때,


같은 광고 비용으로 2배 이상의 매출을 일으켰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지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고객의 리뷰에 남긴 판매자의 답글'의 중요성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리뷰 댓글'이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분명히 계실 겁니다.


그러나 고객의 관점에서 본다면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을 실제로 만져볼 수 있고 가게 사장님과 얼굴을 마주 보며 얘기할 수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은 제품을 실제로 만져볼 수도 없고,

이 쇼핑몰의 사장님이 누구인지도 모르는 상태로

상세페이지와 스토어를 살펴보고 구매를 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이 상황에서 '고객'은 사람을 직접 대면할 수 없는 환경이다 보니,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이때 고객들의 불안감을 가장 많이 해소 시켜 주는 게 '동질감'이라는 감정입니다.


구입을 망설이고 있는 고객은 대부분

제품을 먼저 구입해 사용해본 사람이 남긴 리뷰를 읽습니다


그리고 내가 불안했던 점을 해소해주는 판매자의 답글이 있으면

'불안함'은 '신뢰''믿음'이라는 감정으로 바뀌고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저는 아직도 저희 제품을 구매해준 고객에게 질문을 드리는데

전체 판매량의 반은, 고객이 남긴 리뷰를 읽고

그 리뷰에 남긴 판매자의 답변을 보고 구매했다고 말씀해주시고 계십니다.


데이터를 보면 3명중의 1명은 이렇게 리뷰를 보고 구매하시고 계십니다 : )


매출 2배를 만들고 싶으신 마음이 간절하시다면,

경쟁사가 아닌 우리 제품을 구매 해야 할 이유를 오늘부터 만들어주세요


지금 이 시간에도 여러분의 경쟁사는 여러분보다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글을 읽고 그냥 지나치겠지만

이 글을 읽고 실행하는 '한명'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이렇게 부족한 저의 경험을 공유해드립니다.


저만의 리뷰 답글 쓰는 방법은

관심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정리해서 공유를 해보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댓글 부탁 드릴게요^^



1편 : 스마트스토어 별점1점 리뷰는 이렇게 해결하세요! (1편)


2편 : 스마트스토어 별점1점 리뷰는 이렇게 해결하세요! (2편)


스마트 스토어의 기본 : [무료나눔] 한 달 매출 8천 이상 스토어의 체크리스트


쇼핑몰운영 스마트스토어 온라인쇼핑몰 고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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