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일단 블로그에 글을 왕창 쓰고 와서... 구체적으론 못 쓰겟습니다 힘들어서 ㅠㅜ
더 구체적인게 궁금하시면 제 블로그에 가서 보시면 됩니다. 조회수 때문에 그런건 아니고 중복 문서가 무섭네요... 그래도 링크 타고 가지 않으실 수 있도록 여기에 요약해보겟습니다.
(이하 시범운영기간 기준. 바뀔 수 있음)
1. 플레이스 광고는 롤링된다.
플레이스 광고는 키워드 당 2개고요.
시간으로 보여드릴게요
오전 10시 '평양맛집' 키워드
1위 평양핵존맛국밥
2위 평양평양해
오전 11시 '평양맛집' 키워드
1위 평양평양해
2위 김정일1픽국밥
오전 12시
1위 김정일1픽국밥
2위...
저런식으로 롤링이 되고요. 2위가 됐다가 시간이 지나면 1위로 이동하고 사라지는 패턴입니다.
추가: 롤링은 잊어주세요. 네이버가 랜덤 배치하는 모양입니다.
2. 롤링되는 시간은 키워드마다 다르다.
이걸 제가 일일이 체크한건 아니라 모르겠어요. 네이버가 특정 매장을 하루에 몇번이나 노출시키려 하는지요.
그런데 만일 평양역맛집에 24개 업체가 광고를 넣는다면? 한 업체당 노출되는 시간은 아마 2시간이 되겠죠.
그런데 개성역맛집은 12개 업체다? 그러면 업체당 노출시간이 4시간이 되는 것 같습니다.
현재 시점 치열해 보이는 곳이 '강남 맛집'인데 ... 여기는 30분 단위로 깨끗하게 이동하고 있고요
'홍대 맛집'도 센 키워드라고는 하지만... 강남보단 훨씬 경쟁이 약한 것 같습니다.
키워드를 몇개 쭉 검색해보는데 ... 어떤 곳은 광고를 건 곳이 단 한군데인 키워드도 있습니다.
이 얘기는 뭐다?
그 업체가 24시간 1위를 먹을수 있다는 뜻!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