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덜란드의 요상한 별 5개짜리 레스토랑

2021.06.28 13:03

빌보

조회수 2,194

댓글 8



" 코로나 시대에 발맞춘 Lay's와 Wendy's의 마케팅 이벤트 "


Lay's Iconic Restaurant Flavours 출처: Lay's

미국 대표 감자칩으로 유명한 Lay's가 프랜차이즈 3대장 SUBWAY, KFC, 피자헛과 콜라보레이션한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Iconic Restaurant Flavours 라인업으로 SUBWAY는 데리야끼 맛, 피자헛은 마르게리타 맛, KFC는 치킨 맛 이 3종류의 과자가 출시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위와 같은 팝업스토어 혹은 시식코너를 통해 신제품 출시를 알렸지만 지금은 그럴 수 없는 코로나 시국입니다. 이에 Lay's 네덜란드는 광고 대행사 Fitzroy 암스테르담과 함께 최초로 Lay's 레스토랑을 만들어 홍보하기로 합니다.

출처: Lay's Nederland
세계 최초 Lay's 레스토랑은 프랜차이즈 3곳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각각의 브랜드 포장지로 포장 되구요!


게다가 이 레스토랑 음식은 직접 가서 먹어볼 수 없습니다. 손님들은 오직 UBER Eats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하고 배달을 통해 집에서만 먹어볼 수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오면 각각의 맛에 맞는 브랜드 포장지로 포장됩니다.

출처: Lay's Nederland
포장된 음식은 UBER Eats 기사가 픽업해서 집 앞으로 배달합니다
출처: Lay's Nederland
이 요상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레스토랑의 음식들은 놀랍게도 단 2일 만에 완판 되었습니다.
출처: Lay's Nederland
게다가 #HOMERESTAURANT 해쉬태그와 함께 인스타, 페이스북, 틱톡과 같은 SNS에 널리 퍼져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Lay's처럼 코로나에 발맞춰 미국 프랜차이즈 패스트푸드점은 드라이브 스루 파티를 열었습니다.

출처: 웬디스

미국의 롯데리아라고 불리는 Wendy's의 핼러윈 파티입니다.

작년 10월 미국에서는 코로나가 좀처럼 잦아들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핼러윈 데이가 서서히 다가왔습니다.


출처: 웬디스
Wendy's는 미국 캘리포니아 사우스게이트의 한 드라이브 스루 지점을 핼러윈 파티 장소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모두가 비대면 파티를 외칠 때 가장 안전한 방법으로 대면 파티를 기획한 것이죠.
출처: 웬디스
이 드라이브 스루 핼러윈 파티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됐습니다. 당시 입장까지 무려 4시간을 웨이팅 할 정도로 소비자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습니다.



출처: 웬디스

위 사례들은 코로나로 인해 기업이 직접 소비자와 대면할 기회가 줄어든 어려운 상황 속에서 비대면, 안전한 대면 방식으로 마케팅 행사를 기획한 것입니다.


흔히들 음식을 눈, 코, 입 모두를 사용해서 먹는다는 표현을 많이 사용합니다. 즉, 소비자들이 식품과 같은 저관여 제품을 구매할 때 그 브랜드, 제품의 이미지가 전체적으로 긍정적이어야만 구매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성분을 하나하나 확인하기 보다는요.

Lay's와 Wendy's는 이번 마케팅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유도했습니다.


코로나 종식이 아직은 멀어 보이는 현 상황에서 앞으로 기업들이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 이벤트를 펼쳐나갈지 궁금해집니다:)



해당 내용을 재밌게 풀어낸 영상입니다!

들러주시면... 무한히 감사합니다😭😍

유튜브: https://youtu.be/obxgPX7rKeQ


마케팅LaysWendys코로나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