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 진행을 준비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평균 오픈율이 얼마나 될까 확인을 위해 자료를 찾다가 발견한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발췌, 요약해봤습니다.
한줄요약 : 평균 오픈율은 12.9%이고, 월요일에 보내는 것이 가장 성과가 좋다.
0. 기본 조사정보
- 대상자 : 현재 이메일 마케팅 진행하는 230명
- 이메일 : 125,150개 이메일
1. 상세내용
이메일을 발송하는 목적은?
- 1위 (39.6%) : 회사・단체 소식 전달, 구독자와의 관계 형성
- 2위 (30.8%) : 상품 또는 서비스 콘텐츠 제공
- 3위 (21.4%) :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유도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 수는?
- 1위 (52.0%) : 1명
- 2위 (46.3%) : 2~5명
- 3위 (1.7%) : 6~10명
한번 이메일 보낼 때 걸리는 시간은?
- 콘텐츠 기획, 원고작성 : 4시간 15분
- 디자인 및 편집 : 3시간 17분
- 발송 후 데이터 분석 : 2시간 29분
- 다음 발송을 위한 개선 : 2시간 55분
=> 총 12시간 56분 사용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은?
- 1위 (70.9%) : 홈페이지, 앱 등 가입회원 DB
- 2위 (48.5%) : 홈페이지, SNS 등에 구독폼 노출
- 3위 (2.04%) : 오프라인 행사로 수집
이메일 마케팅의 주요 KPI는?
- 1위 (87.4%) : 오픈율
- 2위 (69.1%) : 클릭률
- 3위 (50.4%) : 구독자수 / 전환율
이메일 보내면 기대할 수 있는 평균 오픈율은?
- 회사 소식 전달 : 17.2%
- 상품, 서비스 콘텐츠 제공 : 12.9%
- 웹사이트 내 고객행동에 따른 메일 : 10.2%
- 상품, 서비스 구매 유도 : 8.5%
이메일 발송하면 가장 오픈율이 높은 요일은?
- 1위 (15.9%) : 월요일
- 1위 (15.2%) : 수요일
- 1위 (14.1%) : 금요일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