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뉴스레터 이메일 평균 오픈율 정보 요약

2021.05.04 14:52

오늘그리고내일

조회수 6,350

댓글 2

이메일 마케팅 진행을 준비하면서 기대할 수 있는 평균 오픈율이 얼마나 될까 확인을 위해 자료를 찾다가 발견한 스티비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를 발췌, 요약해봤습니다.


한줄요약 : 평균 오픈율은 12.9%이고, 월요일에 보내는 것이 가장 성과가 좋다.



0. 기본 조사정보

- 대상자 : 현재 이메일 마케팅 진행하는 230명

- 이메일 : 125,150개 이메일



1. 상세내용

이메일을 발송하는 목적은?

  • 1위 (39.6%) : 회사・단체 소식 전달, 구독자와의 관계 형성
  • 2위 (30.8%) : 상품 또는 서비스 콘텐츠 제공
  • 3위 (21.4%) : 상품 또는 서비스 구매 유도


이메일 마케팅 담당자 수는?
  • 1위 (52.0%) : 1명
  • 2위 (46.3%) : 2~5명
  • 3위 (1.7%) : 6~10명


한번 이메일 보낼 때 걸리는 시간은?
  • 콘텐츠 기획, 원고작성 : 4시간 15분
  • 디자인 및 편집 : 3시간 17분
  • 발송 후 데이터 분석 : 2시간 29분
  • 다음 발송을 위한 개선 : 2시간 55분

=> 총 12시간 56분 사용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은?
  • 1위 (70.9%) : 홈페이지, 앱 등 가입회원 DB
  • 2위 (48.5%) : 홈페이지, SNS 등에 구독폼 노출
  • 3위 (2.04%) : 오프라인 행사로 수집


이메일 마케팅의 주요 KPI는?
  • 1위 (87.4%) : 오픈율
  • 2위 (69.1%) : 클릭률
  • 3위 (50.4%) : 구독자수 / 전환율


이메일 보내면 기대할 수 있는 평균 오픈율은?
  • 회사 소식 전달 : 17.2%
  • 상품, 서비스 콘텐츠 제공 : 12.9%
  • 웹사이트 내 고객행동에 따른 메일 : 10.2%
  • 상품, 서비스 구매 유도 : 8.5%


이메일 발송하면 가장 오픈율이 높은 요일은?
  • 1위 (15.9%) : 월요일
  • 1위 (15.2%) : 수요일
  • 1위 (14.1%) : 금요일


리텐션마케팅이메일오픈율클릭률스티비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