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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카피 7단계 전략, 1000억대 쇼핑몰 운영자도 배우는 상세페이지 비법

2021.03.30 01:44

언카피

조회수 14,834

댓글 1

안녕하세요 대표님!

잘 만든 상세페이지/홈페이지로 매출 10배 늘려주는 언카피입니다.



혹시 제품은 정말 좋은데 안 팔려서 고민이신가요?

광고 아무리 잘 하고, 검색순위 높여도 고객들이 랜딩페이지에서 3초만에 나가나요?



오늘은 저번에 소개드렸던 미국 카피라이팅을 바탕으로 언카피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웹카피 7단계 전략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지난 칼럼은 제 프로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웹카피 7단계 전략을 충분히 이해하고 유입만 제대로 이루어지면, 동종업계 1등 브랜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왜 그렇게 자신감이 넘치냐구요?



이 전략들이 업계 1위 브랜드, 매출 1000억대 쇼핑몰 운영자분 또한 인정받아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웹카피 7단계 전략 적용 후 주문량 폭증 >                  < 컨설팅 받고 계신 1000억대 쇼핑몰 운영자님 >



1000억대 운영자님은 처음에 단가가 매우 높은 디자인팀을 찾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운영자님께 제안서를 드리며 물었습니다.



"왜 최고의 디자인 찾으시나요? 결국 매출 상승이 목적아닌가요? 디자인이 좋다고 매출이 오를까요?"

그 후 저는 현재 쇼핑몰의 개선점들을 알려드렸고, 제 실력을 인정한 대표님은 제게 작업을 맡기셨습니다.



대표님도 혹시 세련된 디자인, 카피, 단순 유입을 위한 광고에 집착하고 있으신가요?

더이상 걱정하지 마세요!



제 칼럼을 잘 읽어보시고 그 내용들을 적용하면 놀라운 경험을 하실겁니다.

지금부터 웹카피 7단계 전략을 공개하겠습니다! 매출 10배 높이는 상세페이지가 궁금하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단계 : 헤드카피


온라인에서 유저들은 매우 단기적으로 반응합니다.

광고를 3초 이상 보지 않으며, 각종 글의 단 20%만을 읽습니다.

그렇기에 헤드카피를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 바로 대표님의 사이트, 상세페이지의 첫 줄을 확인해보세요.

어떤 카피가 쓰여 있나요? 그것은 고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나요?



대표님의 사이트 첫 줄은 다음의 2가지를 꼭! 만족해야 합니다.

1. 고객의 입장에서 쓰여진 글인가?

2. 다음 문장을 읽고 싶은가?



대부분 웹사이트의 문제점은 다른 기업과 똑같이 보이는 것입니다.

그들의 차별화 요소는 전형적으로 경쟁자들보다 더 저렴하거나 더 나은 것입니다.



아직도 대표님의 업체가 얼마나 잘 난지 자랑하고, 제일 저렴하다는 것을 내세우나요?

이제는 그들과 달라지세요!



고객들은 대표님 회사에 대해 궁금하지 않습니다.

오로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궁금한 것입니다.



그들이 지긋지긋하게 질린 것을 알아내서 거부할 수 없는 제안을 내놓으세요.

그러면 고객들은 귀를 기울이고, 다음 문장을 반드시 읽게 될 것입니다.




                                                                          < 제안 카피의 예시 >



다음과 같이 고객의 입장에서 안 볼 수 없는 헤드카피를 작성해야 합니다.

헤드카피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헤드카피의 핵심은 고객의 입장에서 감정을 자극하는 것입니다.

제품에 대해 정확히 설명하지 말고 제품이 필요한 고객의 동기에 호소하세요.




 2단계 : 몰입



고객들의 관심을 끌었다면, 다음은 대표님의 제품/서비스에 빠지게 해야 합니다.

그들이 문제 해결, 제품의 필요성에 몰입하게 만드세요!

헤드 카피를 통해 고객이 쳐다봤으니, 다음은 확실히 끌어당겨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문제 해결에 몰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상상력을 자극하거나, 위험성을 경고하거나, 공감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몰입 카피 예시 >



위와 같은 문구들로 고객들을 끌어당겨야 합니다.

이제 고객은 제품/서비스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3단계 : 증명



설득의 단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최고의 논리를 가져와도, 양치기소년이 하는 말을 믿는 사람이 있을까요?

대표님이 어떤 자격이 있는지를 보여주세요. 그렇다면 고객들은 웹사이트를 끝까지 볼 것입니다.

여기서 증명해야 할 것은 전문 지식, 특허, 보유한 고객 등

회사의 신뢰성을 밝혀 줄 객관적인 증거여야 합니다.



 4단계 : 해결



설득의 단계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최고의 논리를 가져와도, 양치기소년이 하는 말을 믿는 사람이 있을까요?

이제 고객은 대표님의 말을 들을 준비가 되었습니다.

자신이 가진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나아가 대표님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짜잔!

고객이 간절히 원하는 제품/서비스를 소개하면 됩니다.

제품/서비스가 무슨 일을 하는지,

고객이 구입하면 무엇을 얻는지 보여줘야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고객이 가질 수 있는 반대를 예상하여 모두 알려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해결 카피 예시 >





 5단계 : 차별화



고객들이 4단계를 거쳐도 그들은 생각합니다.


"내가 OO이 필요하구나. 근데 굳이 여기서 사야하나?"

이 의문을 해결하기 위해 차별화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차별화 단계의 핵심은 '특징'과 '혜택'을 구분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판매자는 '특징'만을 나열합니다.

'사용이 간편한 온라인 코스'

'내구성이 오래감'

이런 특징은 고객들에게 경쟁자와 같은 인상을 줍니다.

하지만 혜택을 제시하면, 고객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고객들은 대표님의 제품에 호감을 느끼게 됩니다.




​                                                                          < 해결 카피 예시 >




 6단계 : 동조화



앞에서도 말했듯, 설득의 심리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신뢰입니다.

그리고 신뢰의 장치 중 가장 강력한 것은 '후기'입니다.

대표님은 지인의 추천을 받고 묻지도 않고 같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해 본 경험이 있지 않나요?

그렇기에 반드시 웹사이트, 상세페이지에는 후기가 들어가야 합니다.

고객들은 후기를 통해 남들의 긍정에 동조화됩니다. 이는 구매로 이어지는 가장 강력한 통로입니다.




 7단계 : 콜 투 액션



이제 고객들은 대표님의 서비스를 완벽하게 이해했습니다. 그리고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고객이 구매할까요? 그들은 이렇게 생각할 것입니다.

'생각해놨다가 다음에 구매해야겟다.'

'구매를 해볼까? 근데 어떻게 사는 거지?'

이런 고객들은 망설이거나, 지체하면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확실하고 분명하게 구매를 제안해야 합니다. 이것을 미국에선 '콜 투 액션'이라 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마음만 먹으면 구매가 일어나도록 해야 합니다. 명확한 구매/링크 버튼을 고객에게 제시하세요.

또한 구매 절차를 최대한 간소화해야 합니다.

거기에 덧붙여, 고객들의 구매 저항을 줄여주는 문구를 추가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이렇게 하면 쉽게 작동합니다."

"지금 전화하세요!"

이러한 제안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고객들이 구매하도록 확실한 제안을 하고, 장치들을 넣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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