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

2021.03.25 09:59

노란색연필

조회수 5,245

댓글 7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주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요 트렌드


①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중요성의 증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는 매크로/탑 인플루언서보다 비교적 적은 팔로워를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크로/탑 인플루언서 보다 더 높은 ROI와 인게이지를 보이고 있으며,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은 브랜드를 홍보하는데에 헌신적이고, 진정성이 있으며,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좋은 관계를 맺어 높은 신뢰도를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기업들이 큰 비용은 아니지만 ‘바이럴’ 접근 방식의 홍보를 하기 위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을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② 영상콘텐츠의 강력한 부상


작년부터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밖에 돌아다니지 않고,

집 안에서 영상을 많인 시청하고 있는데요.


그래서 틱톡, 인스타그램 릴, IGTV 등 전례없이다양한 영상 플랫폼과 콘텐츠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인스타그램의 사용도가 70%나 증가했으며,

인스타그램의 IGTV는 일반 이미지형식의 콘텐츠들 보다

영향력이 약 4배가 더 큰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그만큼 영상 콘텐츠가 노출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앞으로 2021년에도 이미지형식의 콘텐츠들 보다는

스토리텔링 및 창의성과 진정성이 엿보이는 영상 콘텐츠들이 주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③ 장기적이고 혁신적인 콜라보레이션


2021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점차 더 많은 브랜드들과 협업을 맺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콜라보로 브랜드의 도달 범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는데요 ❕


또, 인스타그램 릴, 틱톡 해시태그 챌린지, 라이브스트림 등다양하고 혁신적인 인플루언서 캠페인이 점점 생성되고 있어효과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콘텐츠를 더욱 역동적이고 매력적이게 만들어줍니다.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을 넘어 이제는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을구상하거나

공동 제작까지 범위를 넓히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2021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주요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앞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한다면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인플루언서마케팅 유튜브 페이스북 틱톡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뜨락또르님 외 1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