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노출과 글쓰기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7

2021.03.19 17:46

이리온

조회수 2,637

댓글 7

6편( https://www.i-boss.co.kr/ab-6141-54949 ) 에서 ' 좋은 글' 에 대해 이야기를 해봤다면 이제 마지막 단계인 '노출'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네이X 노출 로직은 고정된 게 아니라 수시로 변경되며, '오늘의 정답이 내일의 오답' 이 될 수도 있으니, 노출에 대한 의견은 '참고'만 하시고 맹신하지는 마시길 바랍니다! ( 제 노출에 대한 의견도 '카더라' 가 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시간' 과 '노출 위치 결정' '누락' 3가지로 분류하여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노출 시간


예전의 네이X 는 글 작성 후 30분~1시간 이내에 검색 순위 노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1차 노출, 2차 노출, 3차 노출(?)까지 따져봐야 할 정도로 글 작성 후 노출 시간이 길어졌습니다. (다음 쪽 노출은 5분 이내에 확인이 가능한데...)


그나마 다행인 것은 최근에 네이버 블로그 시스템 업데이트(3월2일) 이후부터 노출 시간이 기존에 비해 단축되기는 했지만, 여전히 짧게는 1시간, 길게는 2시간 이상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1차 노출(최신순 노출)은 글 작성 후 20분~30분 이내에 확인이 가능하고(길면 1시간) 2차 노출(정확도 노출)은 1시간 ~ 1시간 30분 정도(길면 2시간) 뒤에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즉,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고 내 글이 네이버 블로그(혹은 VIEW) 영역에 정상적으로 노출이 되는지 확인을 하려면 ' 2시간 ' 이라는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고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글 작성 후 3~4시간이 지났는데도 내 글이 정확도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면 크게 3가지 경우를 생각해 볼 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네이버 블로그 업데이트가 늦어져 전체적으로 노출이 안되는 경우 : 내 글만 정확도 노출이 안되는 게 아니라 전체적으로 안되는 상황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순차적으로 노출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 번째, 2차 반영(2시간 뒤)까지 되었는데, 순위가 낮은 경우 : 아래 '2. 노출 위치 결정' 부분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세 번째, 다른 최신 글들은 정확도에 노출이 되는데 내 글만 노출이 안되는 경우 : 이 경우가 문제가 되는 경우인데, 여러 가지 확인해봐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3. 누락' 부분에서 좀 더 깊이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2. 노출 위치 결정


제 글을 ' 1편 ' 부터 보신 분들은 노출 순위가 결정되는 요인들 중에 몇 가지는 파악을 하셨을 것입니다. 네이X 블로그 노출 위치는 한, 두 가지 요인으로만 결정이 되는게 아니라 복합적인(블로그 지수, 제목, 본문 등등) 요인을 더하여 결정이 됩니다.


언급 드린 요인 외에도 여러 가지 확인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 블로그 교육 ' 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


내 글이 상위에 노출이 안된다면, 상위에 노출되는 다른 블로그 글들과 비교해서 어떤 부분이 부족한지, 어떤 부분을 보완해야지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셔야지, 다음번에 작성한 글은 상위에 노출이 될 수 있겠죠?


정확도 노출을 원하시는 분들은 보통 '5위 이내' 노출을 목표로 하실 텐데, 애매하게 4~5위에 노출을 시키고 완료 보고를 하는 것보다 1~2위에 노출을 시키고 당당하게! 상사나 거래처에 보고를 한다면 이후에는 좀 더 좋은 위치(?)에서 거래가 가능할 거예요!


3. 누락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궁금해하는 ' 글 누락 ' 부분입니다. 누락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은 이것저것 검색도 해보고 주변에 문의도 해보셨을 텐데, '카더라' 도 많고, '이렇게 하니 해결이 되더라' 라는 글들도 많이 있습니다. 누락 부분에 대해서도 언급할 부분이 많은데...

.

.

.

.

.

.

.

.

.

.

.

.

.


불금이라 빨리 퇴근해야 해서 다음 편에.. (_ _ ;;;



다들 즐거운 주말 되세요 *^ㅡ^*




블로그마케팅블로그노출로직글쓰기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