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방문자 있는데 매출이 안 나오면 상품디자인을 살펴보라

2020.12.17 15:35

백억만

조회수 6,426

댓글 9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서 방문자는 있는데 매출이 없는 경우가 있다면 상품 디자인에 대해서 검토해 봐야 합니다. 상품이 구매자의 마음을 움직이지 못해서 그렇습니다. 


전통한과 업체, 매출이 갑자기 증가한 이유

 

지방에 있는 전통한과 업체의 매출이 혁신적으로 증가하게 만든 것이 상품 디자인입니다. 이전까지 흔히 보던 한과는 아래와 같은 모습이었습니다. 


[전통적인 한과의 상품디자인]


하지만 의령한과와 강릉교동한과는 상품의 디자인을 아래와 같이 바꿨습니다. 


[의령한과]


[교동한과]


인터넷이 발달 하면서 상품이 어떻게 보이는가가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웹페이지에서 디자인을 변경하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상품을 보기 좋게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특히 한과는 명절에 90%이상 판매되는데 선물용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상품의 디자인과 포장은 매우 중요한 구매 결정요인 되는 것이죠.

 

네이버 쇼핑 메인에서 상품디자인을 배우자.

 

네이버 쇼핑메인에는 이미 잘 팔리고 있는 상품이나 네이버 쇼핑 담당자 봤을 때 잘 팔릴 것같은 상품들을 배치해 두었습니다.  여기 상품을 자주 보면 어떻게 상품을 디자인해야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내가 취급하는 상품과 비슷한 상품에 대해서 자주 찾아보는 것이 좋은 공부가 됩니다. 여기 중요한 것은 내 상품의 고객이 왜 구매하는지를 고려해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품 디자인에서 고려할 점

 

인터넷(특히 모바일)으로 보기 좋게 상품을 디자인해야 한다.

상품을 돋보이게 포장을 해야 한다.

상품과 포장이 좋으면 웹페이지는 저절로 잘 나온다.

포장단위를 구매자특성을 고려해야 한다.

돈이 좀 들어도 포장은 단순하고 고급스럽게 잘 해야 팔린다.


상품과 상품페이지의 디자인 좋아야 잘 팔린다는 것을 명심하자!




쇼핑몰운영 스마트스토어 상품디자인 스마트스토어마케팅 상품페이지디자인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따랑이님 외 18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