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새내기 블로그의 새로운 증상(실험결과 공유)

2020.12.08 10:14

에이블팀

조회수 2,827

댓글 19

예전엔 신규 블로그도 한두달 어느 정도 키운 후 키워드 노출을 시도하면 비교적 잘 노출됐습니다.


그러니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키워드를 잡아 작성하면? 검색노출이 된다는 가정하에 오랫동안 1면에 매달려 있었습니다. 약한 키워드니 사람들이 많이 쓰지 않나 리젠이 잘 일어나지도 않은 게 물론 원인이겠죠. 한달이고 두달이고 잘 매달려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신규 블로그를 키우며 똑같은 작업을 하는데 좀 다른 결과가 나타납니다. 3개 정도의 신규 블로그를 키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역시나 예상한 검색량, 약한 키워드 검색노출은 잘 시키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과 다른 결과가 나타납니다.


바로 일주일도 되지 않아 순위가 빠진다는 겁니다. 


많이 빠지지도 않습니다. 1면이었던 게 2면으로 떨어지죠. 2~3위 하던 게... 7~9위 정도로 떨어집니다.


그래서 누가 새 글을 썼냐 확인해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기존에 순위 차지하고 있던 다른 글들이 상위를 차지하고, 새 글에 쓴 약한 키워드 글은 2면으로 떨어집니다. 더 떨어지지도 않습니다. 가끔 다시 오르기도 하는데 올라봐야 6위 정도입니다.


이건 케바케가 아닙니다. 현재 세 개의 블로그에 노출한 몇개의 약한 키워드 10개 남짓의 글이 모두 같은 증상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혹시 제 글쓰기 실력이 퇴보했는지, 혹은 최근 로직과 맞지 않는지 체크하기 위해 개인 블로그(평범)에 좀 더 센 키워드 같은 분야의 글을 작성해봤습니다.


1면 아주 잘 차지했고 일주일 열흘 넘어도 잘 버티고 있습니다.


암튼 이런 결과를 볼 때 ... 다이아 플러스로 바뀐 이후 새로운 양상이 나타난게 아닌가 짐작합니다.


간헐적으로 나타난 것도 아니고 제가 작성한 모든 상황에서 100% 똑같은 결과가 나왔으니까요.  결국 요 블로그들은 아직 덜 자란 상태가 확실한것 같습니다.




혹시 새 블로그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유용한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ㅎ





블로그마케팅 블로그 키워드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법현법현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