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진짜일과 가짜일.

2020.10.22 16:23

baljunso

조회수 1,892

댓글 0

온라인 상에는 수많은 교육들이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많은교육을 하고 있고 각 오픈마켓들에서도 무료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 교육들을 열심히 받고나면 네이버와 각 오픈마켓 광고계정에 수시로 돈을 넣고 있는 자신을 보게 될것입니다.

무료교육은 없습니다. 후불제 교육일 뿐입니다.



line_choco-19



그렇다고 현실적으로 광고를 안 할 수는 없습니다. 저도 광고를 합니다.

하지만 최소한의 비용이나 광고비 없이 제 상품과 정보를 노출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 노력도 함께 합니다.



sally_special-34



예를 들자면 유아카페와 지역맘 카페는 공동구매를 나름 많이 하는 영역입니다. 이런 곳에서 공동구매를 하면 요즘은 보통 일주일에 5만원 정도를 요구합니다.

5만원이면 500원짜리 검색어 기준으로 클릭 100번정도면 없어지는 돈입니다. 이 돈으로 공동구매를 하면 재수 좋으면 광고비 5만원을 건지거나 몇만원이 더 남을수도 있습니다. 매출이 꽝이라도 조회수는 2~300정도는 나옵니다.  검색어 광고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안할 이유가 없습니다. 



line_choco-20



그런 작은 커뮤니티에서 배너자리를 하나 잡고 계속 버티다 보면 상품이 좋다는 전제하에서 뜨내기들만 지나가는 포털에 광고하는 것보다 더 좋은 효과가 더 빨리 나올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광고를 보고 구매행동으로 옮기기 까지는 같은 광고에 평균 7~8회 이상 노출되야 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sally_special-15



요즘은 제가 취급하는 상품중 유아용 상품이 많이 없어 활용을 많이 하고 있지는 않지만 7년전에 제가 한 유아카페에 런칭시켜 드렸던 제품 하나는 요즘도 그 자리에 배너를 박아두고 팔고 계신것을 봤습니다.  이런 작은 커뮤니티에서 뭔가 판매동력이 될 수 있는 모멘텀을 만드시는게 초기 상품런칭과정에서는 꼭 필요합니다. 그렇게 만든 판매 데이터를 다른 곳에서 또 활용하며 눈덩이 굴리듯 굴려나가야 하니까요.



sally_special-5



그런데 사람들은 그런 초기집중을 잘 안합니다. 그냥 누가 내 물건을 팔아 주기만을 기다립니다. 안하는 이유는 2만가지 정도 됩니다. 어디서 하는줄 몰라서, 한번 해보니까 주문이 안나와서, 댓글달기 귀찮아서, 주문장이 엑셀로 안나와서(실제로 이 답변 들은적 있습니다. T T)... 



그러면서 또 다른 광고비 낼 곳을 찾아서 무료강의를 들으러 갑니다. 그러는 동안 자동으로 걸어놓은 검색어 광고비와 오픈마켓 광고비는 꼬박꼬박 나가고 있습니다.


line_choco-15


매출이 안나온다는 분들께 여쭤봅니다. 공동구매가 됐던 기획전이 됐던 이번 주에 몇군데 정도 제안서를 보내보셨어요? 답변은 안 들어도 아시겠죠?  여기서 그 유명한 법칙이 탄생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brown_and_cony-77



저도 금요일쯤 제가 보낸 제안서 폴더를 보며 한주를 반성합니다. 제안서 폴더가 비어 있으면 이번 주는 그냥 논겁니다. 교육열심히 들은거, 상품100개 등록한거 이런건 일이 아닙니다. 매출이 일어나는 일은 적어도 내가 누군가에게 내 상품과 관련해 전화를 하거나 메일을 보내거나 하다 못해 길에서 내 상품의 홍보 전단을 누군가의 손에 쥐어줄때 비로소 '시작'됩니다. 그 '시작'부터 통장에 '입금'까지는 또 먼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moon_and_james-48


이것이 내가 하는 영업활동중 매출이 일어나는 '진짜일'과 그렇지 않은 '가짜일'을 구분하고 돌아봐야 하는 이유입니다.  일본 속담중에 [](빈보우 히마나시)라는 말이 있습니다. 가난한 사람이 더 쉴틈이 없다는 말입니다. 생각하지 않고 움직이면 뭔가 열심히 한거 같아 뿌듯하긴 한데 그걸로 끝입니다. 진짜일과 가짜일을 구분해서 가짜일을 최소화하고 진짜일을 시작해야 매출도 생기기 시작합니다.


moon_and_james-70



그런 골치아픈걸 안하고 물건을 팔 수 있는게 온라인 마케팅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팔릴 수 있는 상품은 정말 몇천가지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상품을 가지고 계시다면 축하드립니다.


brown_and_cony-8



세상에 온라인마케팅이라는 건 없습니다. 허상입니다. 그 허상을 팔아 먹고 사는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어쨋든 무슨짓을 하던 팔아야 됩니다. 애써 그 행위를 다른 말로 포장할 필요가 없습니다. 뭘 팔아야 쌀도 사고 애들 학비도 낼거 아닙니까? 해외여행도 가구요. 왜 이쪽은 시작만 하면 그렇게 학교에서도 안하던 공부들을 그렇게 열심히 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이런 구분은 일단 지우시고 내 물건을 누구에게 어떻게 팔것인지 제로베이스에서 한번 고민을 해 보셨으면 합니다. 그런 고민의 결과로 지금 온라인에 와 계시다면 좋겠습니다.   



 

마케팅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강아지똥풀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baljunso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