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MSM] 오픈마켓 초보..운영 가이드 ★(이베이편)3탄!

2020.07.14 15:20

엠써치

조회수 3,003

댓글 2

안녕하세요 엠써치 마케팅입니다:D


 1탄에서는 기본적으로 많이 활용하는 광고를, 2탄에서는 가장 많이 활용하고 목표로 삼는 행사에 대하여 안내를  드렸습니다.


 그렇다면..? 광고와 행사를 통하여 우리가 기본적인 지식인 쌓였는데 이걸 응용하려면 어떤 것이 가장 좋을 것인가에 대하여 고민을 할 것이고,  그럼 다른 곳들은 어떻게 하는데? 라는 궁금증이 생길 것입니다.


단순히 안내만 해줄 저는 아니기 때문에 보통 어떻게 운영을 하는지에 대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운영에 대한 내용은 1,2,3 각각의 내용을 쪼개어 작성을 할 것이고, 마지막 END부분에서는 최종적으로 어떠한 방법으로 운영을 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  이전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1탄 바로가기 : https://www.i-boss.co.kr/ab-6141-51883&related_article=BD6140-51883

2탄 바로가기 : https://www.i-boss.co.kr/ab-6141-51912

"파워 클릭"

CPC광고로써 모바일 및 PC에서 검색 노출이 가능한 상품형 광고 
위험 요소 : ★★★★☆
성장 요소 : ★★★★☆

※ 클릭 광고는 운영 형태, 브랜드 인지에 따라 위험요소 성장요소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1. 상품의 선택과 광고의 진행


1) 우리는 판매에 앞서 "메인 제품" 선택을 할 것이고 이 제품을 어떻게 팔 것인가에 대하여 고민을 할 것입니다.

2) "메인 제품"선택에 앞서 경쟁사는 어떻게 광고를 하는지 검색지면 혹은 카테고리 지면을 확인해 줍니다.

3) 경쟁사를 확인하였고,"메인 제품"이 선택이 되었다면,  노출 인벤토리 구분을 합니다.


"아래에 대한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Ex) 빗자루라는 제품이 있고 이와 관련된 "파워클릭, 플러스상품, 파워상품, 스마일 배송, *포커스상품(리스팅영역)"을 확인해줍니다.


해당 상품은 대부분의 경쟁사들이 "파워클릭 혹은 플러스 상품" 이 두가지 중에 1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역지면을 보았을때에 검색 노출이 가능한 " 파워 클릭"에 대하여 순위 확인을 하였을때 " 880원" 이라는 비용이 측정되어있고

"파워클릭 라이트 및 최소 노출을 위한 30순위" 확인을 하였을때의 금액

 그렇다면 여기서 확인 할 수 있는 정보는 파워클릭 인벤토리 15개에서 최소한의 노출이 하루라도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확인이 가능하다고 확답을 할 수 있냐? 라고 하실수 있을텐데요. 파워클릭 또한 노출 지면의 설정

이 가능 하고..


시간대 설정이 가능합니다.


 오픈 마켓의 경우 대부분이 유입과 판매에 대한 지표를 통하여, 광고에 대한 운영 시간에 대한 값을 보통 적용을 많이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경우에 영역지면 노출확보량이 너무 적지 않는지? 아니면, 그 외 시간에도 구매가 발생할 수 있지 않는지에 대한 고민을 할텐데요. 그 추가 내용은 하단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4) 파워클릭을 목표를 세웠다면?

- 자신이 생각한 목표 값을 진행하기 이전에 일주일정도는 최대한 노출 시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노출이라함은 1등, 2등을 하라는 것이 아님)

 ※ 카테고리, 외부지면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대분류, 중분류에 포함되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이 아닌 광범위한 노출과 클릭이 발생합니다.


- 파워클릭을 테스트 하셧을때  "키워드 별 노출 수, 클릭 수, 전환 값" 전체를 참고하여 데이터화 시킵니다.

 (전시입찰 광고와 비교를 하기 위해서..)

- 어느 정도의 데이터화가 되었다면 , 본인이 생각하는 전략을  A,B,C로 나누어 진행의 방향을 잡으시면 됩니다.


- 보통의 운영은 메인+준메인급 키워드(AI)운영, 세부키워드(직접세팅)운영을 구분하여 나누어 진행합니다.



파워클릭에 대해서 세팅이나 운영에 대하여 고민할때 가장 중요한 내용을 정리해드리자면,


▶ 경쟁사 운영 형태

▶ 목표와 광고 세팅의 진행 계획

▶ 테스트를 통하여 얻은 결과 값을 통한 전시입찰과의 비교

▶ AI 운영을 할 상품과 키워드군, 직접적으로 운영할 키워드군 데이터화


  " 브랜드 인지도가 매우 높을 경우 세팅은? "

▶ 제품 키워드 및  브랜드드 키워드 사용

※ 인지도 레벨이 높은 브랜드의 경우 제휴 입점몰, 대리점, 총판 등에서도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에 , 조율 후 진행


? : 제품 키워드의 사용 이유는 유입량이 몰릴 수는 있지만 자체 인지도 지표에 영향을 주기 때문.

▶ 기타 제품 브랜드사와 상호명이 겹치거나 인물 혹은, 아이템과 이름이 겹치는 경우

▶ 외부 퍼포먼스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나, 오픈마켓에 갖 입점한 브랜드의 경우

▶ 오픈마켓 내에서의 자사 브랜드의 지표를 데이터화 진행하려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진행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으며, 질문 해주시면 업종에 따라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음 화에서는 전시입찰 광고와 파워클릭 리스팅광고를 병행할때 어떤 목적으로 진행하는지 작성하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온라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반푼이님 외 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