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행사에 근무하고 있는데요, 검색부터 소셜까지 전체 상품을 다루다보니ㅠ 데이터 분석이 너무 중요하네요.
저는 처음부터 구글애널리틱스를 써왔는데,
에이스카운터가 데이터들을 쉽게 볼 수 있다보니까 광고주 중 에이스카운터를 쓰시는 곳들이 몇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세팅한것도 아니고.. 광고주도 대행사를 옮기다 보니 전환이라던지 분류가 제각각이고
1 행동에 전환 데이터가 막 2~3개씩 찍히기도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전부 손보기는 막막하고.. 저도 에이스카운터는 익숙하지 않아서
이번에 광고주에게 GA로 분석하자고 이야기했고, 분석스크립트랑 태그설치랑 전환목표 등등은 전부 세팅을 마쳤습니다. (설치는 태그매니저 쓰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 매체/ 캠페인별 추적URL을 변경해야 하는데 여기서 어려움이 생겨 문의드립니다ㅠㅠ!
1.
에이스카운터와 GA 추적태그의 형태가 다른데, 도달URL 뒤에 추적태그를 어떻게 달아야 하나요?
예를들면
에이스카운터에서 배너 추적코드를 따면
wwww.사이트주소/?srs=image&kw=XXXXX
GA에서 추적코드를 넣을땐
www.사이트주소/?utm_source=google&utm_medium=display&utm_campaign=2020_07&utm_term=&utm_contents=promotion_A
이렇게 들어가게 되는데, 에이스카운터와 GA 모두에서 캠페인 분석을 해야한다면 어떻게 넣어야 할까요ㅠㅠ?
(ga 분석할때 실제로 태그를 저렇게 쓰지는 않습니당.. 예를 들어서 만들어보았어요)
2.
에이스카운터에서는 검색광고 분석할 때 따로 태그를 달아주지 않아도 알아서 분석 해 주는데,
광고계정에서 UTM 태깅한 URL을 사용해도 에이스카운터에서는 문제가 없나요??
혹시 이렇게 여러개 분석도구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