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문의드려요!!) GA + 에이스카운터 같이 사용할때 추적태그는 어떻게 써야 하나요?

2020.07.08 17:17

일리엘리

조회수 1,77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33.3%



대행사에 근무하고 있는데요, 검색부터 소셜까지 전체 상품을 다루다보니ㅠ 데이터 분석이 너무 중요하네요. 


저는 처음부터 구글애널리틱스를 써왔는데, 

에이스카운터가 데이터들을 쉽게 볼 수 있다보니까 광고주 중 에이스카운터를 쓰시는 곳들이 몇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세팅한것도 아니고.. 광고주도 대행사를 옮기다 보니 전환이라던지 분류가 제각각이고

1 행동에 전환 데이터가 막 2~3개씩 찍히기도 하더라고요..;

그렇다고 전부 손보기는 막막하고.. 저도 에이스카운터는 익숙하지 않아서

이번에 광고주에게 GA로 분석하자고 이야기했고, 분석스크립트랑 태그설치랑 전환목표 등등은 전부 세팅을 마쳤습니다.  (설치는 태그매니저 쓰고 있습니다)


이제 광고 매체/ 캠페인별 추적URL을 변경해야 하는데 여기서 어려움이 생겨 문의드립니다ㅠㅠ!



1. 

에이스카운터와 GA 추적태그의 형태가 다른데, 도달URL 뒤에 추적태그를 어떻게 달아야 하나요?


예를들면

에이스카운터에서 배너 추적코드를 따면

wwww.사이트주소/?srs=image&kw=XXXXX


GA에서 추적코드를 넣을땐

www.사이트주소/?utm_source=google&utm_medium=display&utm_campaign=2020_07&utm_term=&utm_contents=promotion_A


이렇게  들어가게 되는데,  에이스카운터와 GA 모두에서 캠페인 분석을 해야한다면 어떻게 넣어야 할까요ㅠㅠ?

(ga 분석할때 실제로 태그를 저렇게 쓰지는 않습니당.. 예를 들어서 만들어보았어요)



2.

에이스카운터에서는 검색광고 분석할 때 따로 태그를 달아주지 않아도 알아서 분석 해 주는데, 

광고계정에서 UTM 태깅한 URL을 사용해도 에이스카운터에서는 문제가 없나요?? 



혹시 이렇게 여러개 분석도구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곰곰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