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워드프레스 추천 호스팅 : 블루호스트/사이트그라운드/카페24/드림호스트/호스팅어

2020.07.02 13:15

csc

조회수 4,361

댓글 0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구동 환경을 제공하는 추천 호스팅 모음




워드프레스(WordPress)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웹사이트 제작 관련 최대 오픈소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만큼, 대부분의 호스팅 서비스 업체들은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 등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기반 사이트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워드프레스에 최적화된 구동 환경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을 지원하는 호스팅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에 추천할 만한 주요 호스팅 서비스를 소개해 드립니다.


[참고] 우커머스(WooCommerce)로 제작된 워드프레스 쇼핑몰 최신 구축 사례/예시 모음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1. 블루호스트 (Bluehost)


블루호스트(Bluehost)는 미국에 본사가 위치한 전세계 최대 글로벌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전세계 20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 및 도메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워드프레스(WordPress.org) 공식 추천 호스팅 서비스로 선정되어 있습니다.

블루호스트(Bluehost)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기능과 함께, 사이트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UI(User Interface) 및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블루호스트 (Bluehost, www.bluehost.com) : 자세히 보기



2.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는 유럽연합(불가리아)에 본사가 있는 글로벌 호스팅 서비스로, 위에서 소개한 블루호스트(Bluehost)와 함께 워드프레스(WordPress.org)가 공식적으로 추천하는 웹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는 블루호스트(Bluehost)에 비해서 저렴한 가격보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조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로딩 시간과 보안 수준을 자랑하는 웹호스팅 서비스입니다.


-> 사이트그라운드 (SiteGround, www.siteground.com) : 자세히 보기



3. 카페24 (Cafe24)



카페24 (Cafe24)서버 호스팅 및 쇼핑몰 제작 서비스로 유명한 한국의 대표 호스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한국인을 상대로 하는 국내용 쇼핑몰/기업홈페이지/블로그/커뮤니티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할 때 카페24(Cafe24) 웹호스팅 서비스를 활용하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속도가 빠른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 호스팅 업체인 만큼, 워드프레스(WordPress) 초보자들이 사이트를 직접 제작 및 운영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시, 한국어로 신속하게 고객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카페24 (Cafe24, www.cafe24.com) : 자세히 보기



4. 드림호스트 (Dreamhost)


드림호스트 (Dreamhost)는 위에서 소개한 블루호스트(Bluehost),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와 함께 워드프레스(WordPress.org)가 공식적으로 추천하는 글로벌 호스팅 서비스입니다.

드림호스트(Dreamhost)블루호스트(Bluehost), 사이트그라운드(SiteGround)에 비해 한국에서 다소 덜 알려져 있지만, 1997년부터 전세계 15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에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웹호스팅 서비스입니다.


-> 드림호스트 (Dreamhost, www.dreamhost.com) : 자세히 보기



5. 호스팅어 (Hostinger)


호스팅어 (Hostinger)는 업계 최저 수준의 저렴한 가격과 간편한 UI(User Interface)로 유명한 글로벌 웹호스팅 업체입니다.

워드프레스(WordPress) 사이트 운영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라면, 호스팅어의 가장 저렴한 상품을 선택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설치하고 테스트 운영을 해보면서, 웹사이트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술을 익히는 것이 좋습니다.


-> 호스팅어 (Hostinger, www.hostinger.com) : 자세히 보기



워드프레스(WordPress)는 기능 개선과 보안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이를 구동하는 웹서버 환경도 꾸준히 최적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기업 홈페이지/쇼핑몰/블로그/커뮤니티 사이트를 신규로 제작할 예정이거나, 기존 사이트를 새롭게 리뉴얼할 예정이라면, 위의 워드프레스 추천 호스팅 서비스 정보를 참고해서 구축해 보시길 바랍니다^-^


[참고] 워드프레스로 제작된 사이트 최신 사례/예시 모음 (한국/일본/중국/미국/유럽 등)

[참고] 블루호스트(Bluehost)로 워드프레스 자동 설치 및 간편 시작 방법 가이드

[참고] 블루호스트 차이나(Bluehost China)로 홍콩 및 중국 호스팅 서비스 활용하는 방법

[참고] 워드프레스 제작업체/에이전시/프리랜서 실력 간편하게 파악/감별 방법

[참고] 워드프레스(WordPress)란? 시작하기 가이드 및 사용법 꿀팁 정보 모음


웹사이트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호스팅 워드프레스세일나우 워드프레스애널리틱스 블루호스트 카페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mktkr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csc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