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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강의 수익 0원에서 2억원 만들기까지

2020.06.26 02:36

Yeonsil

조회수 2,926

댓글 8

여러분은 첫 월급, 얼마였는지 기억나시나요?

전 금액은 기억이 안나지만, 느낌은 생생히 기억해요.
너무나도 기쁘고 감격스러워서 수표로 받은 첫 월급 봉투를 찍고 팔짝팔짝 뛰었거든요.

얼마 되지않아 그 감동은 조용히 사그라들었고, 한달에 몇 백만원씩 찍히는 그 숫자가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게 됐어요.

하지만 막상 야생에 나와, 누군가에게 고용되지 않고 혼자 힘으로 돈을 벌려고 해보니, 따박따박 받던 그 몇 백만원이 큰 돈이라는 것을 알게됐어요.

왜냐면 콘텐츠 사업을 시작하고 9개월 동안 수익이 0원이었으니까요.

하지만 만 3년을 넘어선 지금, 만 오천명 이상의 이메일 구독자 분들을 확보했고, 누적 수익은 2억원에 이르게 됐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 동안의 제 여정을 조금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지난 3-4년 동안 어떻게 온라인 강의를 만들어 세일즈 & 마케팅했는지 조금 이야기 해드릴게요!


===== 추가 글 =====


제가 아이보스에 온지 얼마 되지 않아 규정을 잘 몰랐어요;;;

외부 영상을 공유할 때는 영상을 보지 않아도 내용을 알 수 있게 해야한다는 규정이 있어 제가 영상에서 말씀 드린 내용 조금 적습니다.


저는 잡헌팅 & 커리어 관련 개발 온라인 강의를 파는 것을 비즈니스 모델로 잡고 창업을 했어요.

하지만 강의를 그냥 올려 놓는다고 해서 소비자들은 그냥 사주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고객 분들께 제 강의의 가치를 알리고 파는 세일즈 & 마케팅 프로세스를 만들었어요.


마케팅의 프로세스의 기본은 AIDA (Awareness - Interest - Decision - Action)로 이어진다는 것을 많은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실거예요.


우선 그 제품/서비스에 대해 알고 (Awareness), 관심이 생기고 (Interest), 제품/서비스를 사기를 결심해서 (Decision), 구매 (Action)로 이어지게 하는 과정이죠.


저는 이 과정을 실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썼어요;

각종 소셜 미디어 & 커뮤니티를 활용해 웹사이트 트래픽을 만들고, 그 분들을 이메일 구독자로 전환해서, 이메일 시리즈를 통해 구매 욕구를 증가시킨거죠.


영상에서는 이 과정을 어떻게 실행했는지 자세히 설명해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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