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마트스토어 매출 유입경로 분석의 중요성

2020.04.08 10:01

백억만

조회수 8,811

댓글 1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는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체크포인트는 매출 유입 경로 분석이다. 스마트 스토어는 전적으로 My Site가 아니다.  My Site면 회원만 구매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으나 네이버 회원이면 누구나 구매할 수 있는 구조이다. 그래서 내 사이트에 매출을 일으키는 경로에 대해 정확하게 인식해야 한다.

 이것을 잘 이해해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판매를 늘릴 수 있다. 



 이 매출데이터는 실제 데이타 중 일부이다. 이 판매자의 경우 현재 광고를 많이 줄인 상태이다.  흥미로운 것은 광고를 늘리면 매출이 바로 증가하지는 않지만 시차를 두고 매출은 증가한다는 것은 확실하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는 광고와 SEO가 교묘하게 조화를 이룰 필요가 있다.  이것을 잘 해 나갈 때 매출과 이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광고는 필수다. 스마트 스토어가 아닌 다른 채널에서도 광고 혹은 광고에 준하는 마케팅 활동 없이는 매출을 늘릴 수 없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광고와 SEO를 어떻게 가장 좋은 조합으로 만들어 갈지 연구하는 것은 지금 판매자들에게 매우 소중한 업무가 될 것이다.  그 활동의 결과는 바로 매출 유입의 경로로 나타난다.


쇼핑몰운영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