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어서와, 창업은 처음이지? - 뽀통령 위에 핑통령 핑크퐁(스마트스터디)의 비즈니스모델파헤치기

2020.03.19 20:35

창업워너비

조회수 2,817

댓글 0

한때 뽀통령이라 불리며 유아들에게 최고의 인기를 받던 뽀로로를 능가하는 캐릭터가 있다고 하죠?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은 핑통령이라 불리며 유아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2010년 창업 이 후 매 년 고속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스터디, 그동안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비즈니스모델캔버스를 이용해서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 세그먼트 : 5세 미만 영유아, 부모

2. 가치 제안 : 재밌으면서 교육적인 컨텐츠

3. 채널 : 유튜브, 어플, 홈페이지, 극장, 어린이 용품 매장, IPTV, VOD, 공중파TV

4. 고객 관계 : 온라인, 오프라인, TV

5. 수입원 : 유튜브 광고수익, 캐릭터 라이센스, 굿즈, 컨텐츠 로열티, 어플 내 유료 컨텐츠 

6. 핵심자원 :인력(캐릭터 디자인, 컨텐츠 제작, 어플개발, 게임제작, 라이센싱 등) 사무실과 시설

7. 핵심활동 : 컨텐츠 제작, 캐릭터 관련 상품 개발, 지적재산권(IP), 라이센싱, 게임제작, 출판

8. 파트너 : 전 세계 미디어 업체, 굿즈 제작업체, 캐릭터 라이센싱 제조사, 공중파TV

9. 비용구조 : 인건비, 임대료, 굿즈 제작비용

투자 : 총 137억원

투자자 : 삼성출판사, 산은캐피탈, 아이비케이캐피탈, 디티캐피탈파트너스

창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삼오기업서경희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창업워너비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