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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의류쇼핑몰의 7가지 주요 광고 정리

2020.03.09 11:31

하우랩마케팅

조회수 13,886

댓글 2

최근 패션 업종 온라인쇼핑몰 광고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해봤습니다. 


1. 지그재그

- 10-20대 쇼핑몰들 모바일 매출 기여도 매우 높음
- 광고안하고 가만히 있어도 순위높으면 매출 비중이 높은 경우가 많음
- 접속통계 자주보는 쇼핑몰 대표라면 더 팍팍 느낌
- 광고관리 에 너무 집착하지 않아도됨
클릭률, 상품 진열 여러가지 등등 있지만 전체 매출에 큰차를 주기는 어려움
특히 가장 중요한 클릭률은 촬영 배경이나 컨셉등을 바꾸지 않는 이상 평균을 올리기 어려움
- 매출비중을 올리고 싶다면 차라리 z페이를 도입하는게..
- 비교적 비중이 낮은 30,40대 여성 타겟 매스미디어 광고 준비중
- 비교적 대행피가 낮아 광고 대행사 입장에서 매력은 흠.. (광고를 더 하고 싶어도 한계가 있음)

2. 파워링크 (네이버 검색광고)

- 한물 갔다고 하지만 아직은 충분히 할만한 광고
- 특히 경쟁사 키워드에서 광고수익률 400%이상 나오면 계속하기 너무 좋음
- 패션관련 대표키워드에서는 유명 쇼핑몰 또는 저렴한곳 아니면 어려움
(아직도 "여성의류쇼핑몰"이라는 키워드로 광고비 버리는 신규 쇼핑몰들이 많음)
- 소재와 확장소재 물론 중요하지만 너무 시간 투자를 할필요는 없음
광고 수익률에 미치는 영향은 한계가 있음. 그럴 시간에 차라리 고객이 왜 안사는지 한번 더 생각하는게..
(매출 안나온다고 괜히 소재 오탈자나 업데이트 안된걸로 태클거는 분들 꼭있음)

3. 쇼핑검색광고

- 패션업종에서 효율 나오기 매우어려움
- 스마트스토어 운영하시는 분들은 구매전환률 높고 가격경쟁력 있으면 도전할만도.. (광고할 영역이 너무없기때문)
- 자사몰에서 시도하시는분들은 차라리 상품광고를 하세요

4. 클릭초이스 상품광고

- 신생 쇼핑몰도 비교적 도전해볼만함
- 상품 이미지로 승부하기 괜찮음
- 평균클릭 비용이 계속 올라가는 느낌, 특히 중저가 쇼핑몰은 700원 이상 올라가면 효율보기 어려움

5. 카카오스타일

- 카카오톡 광고 개편하면서 노출도 줄고, 광고비는 비슷하고 암튼 최근 평이 안좋음
- 2구좌 이상하면 1구좌 대비 효율이 주는게 팍팍 느껴짐, (진행해보실 분들은 1구좌부터..)
- 40-50대 여성 타겟은 곳들은 그래도 아직 할만함 (아직은..)

6. 트렌드픽

- 4주에서 2주로 줄고 가격대비 노출이나 유입이 낮아졌다는 분들이 많음
- 그래도 아직 패션업종에서 트래픽은 이만한 광고가 없음, 경쟁이 치열함
- 상품 단가가 높은곳에서 좋은 효율 나오기 힘듬
- 인지도 높고 회원 많은곳에서 효율이 좋음, 그래서 운영 오래하신분들은
기존 회원 구매가 광고 수익률에 반영된다고 느끼는 분들이... (믿거나 말거나 그냥 카더라..)
- 꾸준히 하는게 좋긴 하지만 첫 도전에 수익률 200%도 안나오면 고민 많이 해보세요

7. sns카탈로그

- 네이버에 광고 안하고도 100억 쇼핑몰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해줌
- 믿거페 (믿고 거르는페이스북)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구매 신뢰도가 낮아졌다고 하지만
- 패션쇼핑몰들에서 충분히 할만함, 특히 여성의류라면 인스타그램에서!
- 상품 카탈로그 광고는 자사몰 운영하는곳이라면 필수로 할만함
- 스토리광고. 세로사이즈 전용 컨텐츠제작은 점점 HOT해질듯
- 페북 머신러닝의 경이로운 과학을 느껴보세요

이밖에 구글 gdn, 크리테오 , 모비온, 카카오모먼트,
패션관련 어플등등등 많지만
우선 생각 나는것 부터 정리.

쇼핑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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