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조 스크린골프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김캐디의 비즈니스 모델 파헤치기

2020.02.25 19:24

창업워너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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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린골프 시장은 연간 1.5조 원 규모로 시장규모가 제법 크지만, 업소별 가격 정보를 확인하기 어렵고 이를 확인하려면 일일이 전화를 해야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김캐디는 가격 정보와 시설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고, 몇 번의 터치만으로 전국의 스크린골프장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피크타임에 최대 1시간까지도 소요되던 예약 절차를 3분 내로 단축하는 등 시장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스크린골프장 사장님은 플랫폼을 통해 예약 내역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고, 실시간 할인 기능으로 공실률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툴을 이용해서 김캐디의 비즈니스 모델을 파헤쳐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고객 세그먼트 : 골퍼, 스크린골프장 사장님 
2. 가치 제안 : 실시간예약서비스, 가격정보, 할인혜택 등 오프라인 스크린 매장관련 전반적인 정보전달, 별점 평가제 
3. 채널 : 어플, 스크린골프장 
4. 고객 관계 : 인터넷, 대면 
5. 수입원 : 예약권 판매, 광고수익 
6. 핵심자원 : 빅데이터기반 고객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인력, 어플개발 운영 인력, 그래픽 디자인 인력 
7. 핵심활동 : 지역 스크린골프장 정보 공유 플랫폼, SNS프로모션 진행, 필드골프와 해외골프 정보공유 서비스 개발 
8. 파트너 : 전국 스크린 골프장 
9. 비용구조 : 인건비, 플랫폼 운영비, 사무실 임대료 

현황 : 2019년 3월 창업, 2020년 1월 예약건수 1만 건 유저 2만 명 돌파
투자 : 2020년 2월 20일 5.5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투자자 :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프라이머 

김캐디의 월간 사용자는 111%씩 증가하고 있으며, 재 예약 비율은 68%를 보일정도로 시장에서 반응이 뜨거운만큼 가까운 미래에 종합 골프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목표로하는 김캐디의 꿈이 실현되기를 기원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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