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터 이벤트] 인터넷 사업 성공의 핵심에 대하여

2019.12.09 03:15

전옥철

조회수 1,541

댓글 1


인터넷 사업 성공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는

누군가의 질문에서 시작한 내용인데....


술한잔의 힘으로..  정리해본것입니다



1) 상품소싱

  요즘 유행이나 고객들의 관심도를 체크하여  그 고객들이 좋아할  디자인및/기능/가격을

  분석하여  잘 팔릴만한 상품을 동대문등 여러 도매처를 돌아댕기면서 

  돈 벌어줄 상품을 찾고 ... 

  다시 그 상품을 싸고 좋은 조건으로 공급해줄 도매상을

  찾아서 상품을 매입하는 일

 

2) 재고관리

    각 상품별 현재고가 몇개인지 최근 각 상품별 주문 추이가 어떤지 확인하고

    그 결과 얼마나 재고를 보유해야하고 그러기 위해선 현재 주문을 몇개를 해야하는지

    필요한 상품을 주문하고 입고된 상품을 체크한후 상품별 보관 장소로 옮기면서

    먼저 들어온 상품이 먼저 출고 될수 있게 상품을 진열하는 사람

 

 

3) 디자인

  매입한 상품을 촬영하고. 다시 까다로운 고객의 입맛에 맞게 적절하게 편집하고

  이것을 상세페이지에 잘 표현(HTML) 하는 사람

 

4) 상품등록및관리

   홈페이지나 옥션등에 상품을 등록하고 가격이 바뀌면 가격을 변경하고

   상품이 다 판매되었으면 상품을 중단하는 일

 

 

4) 마케팅

   지금 네이버쇼핑에서 청바지를 검색했더니

   7,054,368개의 상품이 나오네요 

  바쁜 고객들이 7,000,000 여개 상품을 모두 보면서 비교할 인내와 시간이 없다는 것을

  알기에 손님들이 볼수있는 위치(60~200등)에 보여주거나

  지식인/까페/블로그/인스타/카톡/유튜브/뉴스등등을 통해서 내 상품을 볼수있게 하는 사람

  때론 보기만 하고 구매하지 않은 깍쟁이 고객을 위해서 할인등 각종 이벤트를 기획하는 사람

 

   한번 구매한 고객에게.. 한개만 더 사주세요~~!! 단골에게 할인해줄게요~~라고 영업하는 사람

   

5) CS

   마케팅의 노력으로 내 상품에 호기심이 있는 고객들이

   이런 저런 질문을 하면서 간보는것을 최종 구매하도록 유혹하는 사람

   때론 구매했는데 맘에 안든다고 환불해주라고.. 때론 바꿔달라고... 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처리해주는 사람

   고객이 반품한다고 했는데 고객이 정말 반품을 했는지 체크하는 사람

 

6) 주문처리

   매일매일 들어오는 주문을 체크해서 포장팀에 전달하고

   택배송장을 출력하고 그 송장번호를 고객이 볼수 있게 송장번호를 업로드하는 사람

 

7) 포장

   고객의 주문을 파손되지 않고 정확하면서 고객이 만족할 상태로 포장하는 사람


================================================

이 7가지는 무조건 해야합니다

직원을 쓸수도 있고..(인건비 추가발생)

혼자 할수도 있고 (정신없이 바쁘겠징)


이 모든 단계가 넘어야만 됩니다

당신이 아무리 디자인 능력이 있어도.. 상품을 매입하지 않으면 사업이 불가능하고

당신이 아무리 마케팅을 잘해도 택배포장을 하지 않으면 사업이 불가능합니다

수단 방법을 가지리 않고 해결해야하는 부분들입니다


각 영역별로 직원을 1명씩 총 7명을 뽑았습니다

물론 당신은 총괄관리업무만 하는 것이죠


당신은 7명의 직원의 급여 를 어떻게 지급하고 싶나요?

1) 동일하게

2) 차등으로 ..<== 급여를 많이 주는 사람부터 순서대로 한번 적어보세요



그 이유도.. 함께 ....적어주세요..

리터로 보답합니다( 최소 200 리터 부터~ 10,000 )

정답을 원하는것이 아닌 보스님의 판단에 대한 근거와 논리가 궁금합니다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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