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CM(MD)를 만나러 가시기전에 꼭 공부를 하시고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냥 만나러가도 되지만... 공부하고가야 엑기스를 뽑아도 뽑습니다ㅎㅎ
사이트의 특징이라던지 수수료라던지 무슨 행사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고 가면 대화의 폭이 넓어집니다.
예를 들어서..
첨부 드린 표는 각 사이트별로 행사 구좌를 정리해둔 표입니다 (올초 버전이라 바꼈을 수 있어용)
이 정도를 알고 가면 어떤 대화가 가능할까요?
- 어떻게 저런 자리는 어떻게 들어가는지
- 행사 페이지 노출이면 경쟁사가 어느정도 매출인지
- 행사에 참여가 안된다면 이유는 왜인지
- 돈을 내야 가능한 행사인지 (유료인지 무료인지)
- 가격 컨트롤이 얼마나 가능한지
- 노출가격은 깎을 수 없으니 쿠폰으로 가능한지..
질문이 엄청나겠죠?
그렇다고 무턱대고 질문하면... CM도 사람인지라...
"아오..질문충이다... 다신 안봐야지” 할겁니다...
친해지면...
이분들이 또 엄청 잘해줍니다.
매번 행사 자리 있을때마다 연락주고, 대부분 네이트온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데.. 대답도 잘해줍니다 ㅎ
(물론 어느정도 매출이 나온다는 전제지만요 )
사실 MD 만나러 가기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이 ...
온라인 시대에는 많이 있습니다.
(유툽, 블로그만 봐도 이미 어마어마)
내가 원하는 핵심을 파악해서 이야기의 흐름을 만들고 관계를 만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이 모든 과정 또한 친구 만드는 것 처럼 좋은 사람 관계를 만드는 것이니까요!
출처_ 오현진님 페이스북
이제 막 소셜 & 오픈마켓을 시작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 원글 작성자 오현진님의
동의를 구하고 아이보스에 담았습니다. 흔쾌히 동의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