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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상세페이지,이것만은 꼭 피하자! 흔히 저지르는 실수 3가지

2019.06.21 12:23

김매니저

조회수 20,708

댓글 12


구매 의사가 있어도 제품 상세페이지가 비효율적이라면 고객은 이탈하게 되고 전환으로 이어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고객이 이탈하는 상세페이지는 주로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고객을 이탈하게 만드는 제품 상세페이지 3가지 실수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코너 부분 등이 절단된 제품 이미지


온라인 쇼핑의 경우 직접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없는 단점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신뢰도가 중요합니다.


그런데 당신의 상세페이지에 제품 사진이 일부분이 절단되어 있다면 고객들이 신뢰를 할 수 있을까요? 사소하지만 놓치기 쉬운 부분입니다. 지금 바로 확인해보시고 이미지를 교체하세요.


+ 상세페이지를 돋보이는 팁 4가지

1) 이미지를 고해상도로 유지하세요. 그리고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세요.

2) 라이프 스타일 샷을 추가하세요. 구매욕이 더 증가하게 됩니다.

3) 인포그래픽 같은 삽화를 통해 제품의 기능을 강조하세요.

4) 짧고 간단한 비디오를 추가하여 제품을 돋보이게 해주세요.




2. 불필요한 내용을 포함시키는 행동


고객이 지루한 내용, 판매자만 자랑스러워하는 내용, 너무 자세한 설명 등을 넣지 마세요.

당신의 제품 이야기를 보다 더 매력적이게 스토리텔링 하여 혜택과 기능을 강조하세요. 


+ 제품을 보다 더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4가지 팁

1) 제품 고유의 강점을 설명하세요. 그리고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모든 이점을 기재하세요.

2) Q&A 등을 미리 생각하고 고객들의 질문에 대비하세요.

3)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이기 위해 품질 보증서, 테스트 결과 등을 준비하여 보여주세요.

4) 특수용어는 피하고 간결한 문장과 단락으로 가독성을 높이세요.




3. 고객 후기를 유도하지 않는 행동


고객 후기는 전환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또한 제품의 평점은 구매자가 최종 구매 결정을 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요.


제품 상세페이지 혹은 다른 방식으로 고객 후기를 유도하고 있지 않다면 아주 큰 실수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 고객 후기를 유도하는 3가지 방법

1) 제품 상세페이지에 후기 작성 시 적절한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을 포함하세요. 
할인 쿠폰, 적립금 등 후기 작성 시 적절한 혜택을 제공해주면 후기를 작성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또한 이런 혜택을 통해 재구매로 이어져 충성고객으로 유치할 수 있습니다.

2) 문자, 메일  등을 통해 고객에게 후기를 부탁해보세요. 
보통 1회 요청 시 바로 후기를 남겨주지 않기에, 2~3차례 그들에게 후기가 당신에게 있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 잘 어필해보세요. 

3) 부정적인 후기가 있을 때 신중하고 지혜롭게 대처하세요.
고객의 불만에 대해 가볍게 여기지 말고 동일한 문제가 다시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주세요. 그리고 그 문제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여 비슷한 부정적 후기를 방지하세요.



이 글이 도움 되셨다면, 여러분의 SNS에 공유하여 더 많은 이들에게 보여주세요. 
(지금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을 많은 이들을 위해 이 글이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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