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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제품 상세페이지를 만드는 팁

2019.04.02 04:50

이친팀장

조회수 5,241

댓글 9

안녕하세요!
온라인 유통에 약 7년정도 일을 하고 있고, 2019년 기준 온라인몰에서 월매출 6억원정도를 총괄하고 있는 "온마"라고 합니다.

전 제품 구매전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건 제품 상세페이지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상세페이지 작업 어떻게 하시나요? 제가 7년동안 온라인마케팅을 하면서 느낀 좋은 상세페이지 만드는 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우선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판매하려는 제품의 장단점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좋은 상세페이지가 나오거든요. 하지만, 본인이 판매하는 제품을 써보지도 않고 장단점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채 상세페이지를 작업하는경우도 많이 봐왔습니다. 상세페이지 작업전에는 꼭 제품을 오래 써보시고, 본인이 느낀 제품의 장단점을 상세페이지에 녹여주세요.

두번째, 상세페이지를 만들고, 수정하고, 체크할때 꼭 핸드폰으로 보면서 해주세요.
모바일용으로 상세페이지를 만들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그래서 글자 크기같은걸 모바일에 최적화 시켜서 만드시죠. 하지만 막상 상세페이지를 수정하고 체크할때는 핸드폰이 아닌 컴퓨터로 하시는분들이 많으세요. 웹디자이너와 상세페이지를 체크하고 수정할때는 꼭 핸드폰으로 보면서 해주세요.

세번째, 너무 많은것을 상세페이지에 넣으려고 하지 마세요. 제품의 장점이 많다고, 장점을 다 적으면 너무 많아요. 소비자들은 그런장점들이 다 눈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정말 강조하고 싶은 강점 2~3가지만 부각시켜서 상세페이지를 만드신다면 훨씬 좋은 상세페이지가 나올거라 생각합니다.

네번째, 너무 긴 상세페이지는 피해주세요. 길이가 2만픽셀에서 3만픽셀정도의 상세페이지가 저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슈퍼딜이나 올킬 행사를 진행할때 상세페이지 길이를 2만픽셀 이하로 제한하고 있죠. 왜 그럴까요? 그건 이베이측에서 데이타를 통해 2만픽셀 이하의 상세페이지들이 구매전환율이 높다고 판단해서 그런거라고 전 생각합니다.

다섯번째, 한 상세페이지를 너무 오랫동안 계속 쓰지 마세요. 소비자들의 피드벡을 통해서 수정하시고, 또 트랜드에 따라서 자주는 아니더라도 가끔씩 상세페이지를 바꿔주시면 훨씬 좋습니다.

사실 요약해서 글로 남겨드리긴 했는데, 온라인몰의 매출은 요행으로 쉽게 되지 않습니다. 열심히 온라인몰에 대해서 공부를 하셔야 하고, 그만큼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아직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서 저희 직원들과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위 내용들을 글로만 표현하기가 힘들어 직원들 교육용으로 유튜브에 남겨놓은 영상이 있는데 아래 링크 공유 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7CDXH0SwCLMuHsl7zcUuFQ

다들 열심히 공부해서, 다 같이 성공합시다!
쇼핑몰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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