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일본, 어필리에이터 활용하기전 체크 사항

2019.03.04 18:08

너른세상으로

조회수 2,336

댓글 0

우리나라와 비교하면 파워블로거, 중국의 왕홍과 유사한 형태로, 일본에서 어필리에이터 마케팅을 할때 체크할 사항을 정리해 봅니다.
(이하 글은 질의에 댓글로 쓴 내역을 다듬어 보았습니다)  

일본에서 어필리에이터 콘텍을 하시기 전에 먼저 체크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우선, 진행하는 주체에 있어서, 개인이 하는 어필리에이터기업(대행사)이 하는 어필리에이터가 있습니다.

 

개인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에 의해서 자연스럽게 발전해 왔으며 업계(업종)에서 해당 분야(ITEM)를 리딩하고 있습니다.  패션 분야 어필리에이터도 많이 있습니다.


기업의 경우, 우리나라 유수의 광고대행사 업체처럼 다수의 어필리에이터 대행사가 있습니다. 

전문적인 대행사로서 규모나 단기간의 파급효과는 클것이라  생각합니다.


어필리에이터 콘택시, 사전에 체크 하시면 좋을 부분입니다.
첫째, 등급입니다.
어필리에이터도 등급이 있습니다. S(Super)급에서 A/B/C.... 급으로...
이중 개인중에 S급은 한분 있습니다. 일본에선 나름 유명하신 분이더군요.
나머지 S급은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대부분 전문업체입니다.

둘째, 어필리에이터들도 전문 분야(업종 및 item)가 있습니다.
부풀려져있는 광고나 홍보 글 보다는 어필리에이터의 파워인 회원 수 와 전분 분야를 파악하시고 콘텍하셔야 합니다.

셋째, 수수료등 페이입니다.
당연히 S급이 더 많은 분담금을 요구합니다.  컨셉에 맞지 않는 어필리에이터와 컨텍하시면
유입 효과나 홍보 및 매출 상승 등에 대한 기대감 만큼 실망감이 따라옵니다.

Check point) 패션 및 잡화 기준으로 어필리에이터 선택시 :
  1) 우선 일본에서 메인으로 주력하는 사이트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한국에서 유명한 브랜드도 일본인에겐 사업초기에 비브랜드 취급받습니다.
광고와 홍보를 하면서 좋은 후기 등의 상품리뷰가 쌓여가면 매출이 점차 늘어납니다.
좋은 점은 '리피터'(충성고객)의 매출 기여도가 한국 보다 상상 외로 높습니다.

2) 개인이 하는 전문 어필리에이터를 추천합니다.
경험 상, 모르는 곳에서 광고로 오는 메일이나 문자는 스팸 처리 할 확률이 높습니다. 저 역시 업체의 말을 믿고 진행 했다가 낭패한 경험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업체에서 제시하는 자료가 신뢰성이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에선 당연 시 되고있는 애널리틱분석도, 라쿠텐에선 2016년 11월부터 도입하기 시작했지만 한국만큼 다양한 광고 유입에 대한 로직 분석이 따라주진 못하는 것 같습니다.

3) 검증된 오픈마켓에 입점하셔서, 브랜드나 사이트 홍보를 먼저하시길 추천합니다.
라쿠텐의 경우, 입점 업체의 마케팅 일환으로 어필리에이터 연결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대부분 B,C급 이하로 붙겠지만, 그 중 컨셉과 타겟 연령층에 적합한 어필리에이터와 협업하시면 기대이상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개인 어필리에이터 협업 시 참조 사항
 반대로 선택 받으신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명 어필리에이터의 경우, 확실한 자체 컨셉을 가지고있습니다.
예를 들어, 40대 이상의 여성복 관련 어필리에이터의 경우,  젊은 층의 의류를 제시하는
업체와 협업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일본의 경우, 한번 추락한 신용은 회복하기가 거의 불가능합니다.
이 점 때문에, 전문 어필리에이터의 경우, 다른 컨셉으로의 전환은 맹목적인 팔로워들에게 외면 당하기 일수이며, 회복 불능으로 빠집니다.

사견을 전제로 말씀드리며, 일본 진출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매출 증대를 위해, 어필리에이터 마케팅을 염두에 두고 계시면, 어필리에이터와의 컨텍에 중점을 두시기 보다 시간을 두면서, 체널 분석 및 시장 가격, 유입 고객 등 종합적인 관점에서 확신이 설 때 컨텍해 보시 길 추천드립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보스고객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너른세상으로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