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물류 및 CS 관련 무식한 질문 7가지.

2017.10.10 00:27

조을지

조회수 6,128

댓글 5

안녕하세요. 

 

일단 저는 직접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진 않습니다.

그리고 '마케팅'이란 것을 광고나 홍보의 영역에 국한되어있지 않다고 보는 시각입니다.

시장 활동의 총체적인 과정으로 여기는 쪽인데, 모자라게도 광고/홍보 카테고리에만 

주 활동을 하다보니 식견이 부족하여 무식한 질문 몇 가지 올려봅니다.

 

약간의 배경설명을 드리자면,

해당 업체는 자체 생산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오프라인 매장은 없으며. 홈쇼핑과 온라인 입점몰, 대형마트, 그리고 자사몰을 운영하는 중소기업 이며 업종은 가공식품 분야입니다.

점차 온라인 판매채널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해당 채널에 맞는 마케팅 방향과 업무를 진행하던 중 업무에 깊숙히 관여할 수록 내부 개선 역시 시급하다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일단 물류 운영관리와 CS에 관해 몇가지 도움 요청드립니다.

 

1) 실 재고와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재고량을 실시간 동기화 할 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만약 가능케하는 관리프로그램이 있다면 추천할 만한 프로그램 말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2) 위 질문 중 재고파악을 위해 실시간 동기화 하는 방법이 없다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3) CS파트(고객 응대)를 담당하는 직원의 업무 범위가 일반적으로 딱 전화상담과 같은 CS만 전문적으로 하는지, 혹은 다른 업무들도 병행하며 업무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규모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략적인 양상만이라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4) 만약 CS직원이 전화 상담 및 고객 응대에만 집중 한다고 했을 때, 하루 전화상담 건수가 인당 몇 건까지 소화해내는게 적합한 수준일 까요?

 

5) 제품의 '입하/입고' 부터 '출고/출하' 까지 실상 물류 뿐만 아니라 조직 내 다양한 부서의 손길이 닿을 수 밖에 없는데 생산/마케팅/물류 등 일련의 과정을 모두 핸들링하는 최종 관리자가 필요한건지, 필요하다면 보통 그 역할은 누가 맡는지 궁금합니다.

 

6) 제품 생산/개발을 할 시, 수요조사와 판매량 예측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7) 자체 공장을 보유하고 있고, 상품 개발도 하며, 홈쇼핑/온라인 입점몰/기업제휴/대형마트 입점/자사몰 등을 운영중인 업체의 경우 이상적인 조직도가 있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규모 무시)

 

 

모르는 게 많으니 질문이 간결하지 못하고, 두서 없네요.

우문현답 기다리겠습니다^^

부탁드릴게요~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Realcup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