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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경청하는 비결 10가지

2010.04.05 22:51

상상공장

조회수 4,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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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소리 경청하는 비결 10가지

1. 고객의 입장에서 고객의 욕구, 문제, 관심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2. 상냥한 태도로 고객의 긴장을 풀어주어라.

3. 고객의 불평을 가로막지 말라.

4. 고객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 이해하라.

5. 인내심을 갖고 끝까지 경청하라.

6. 고객을 가르치려 하지 말라.

7. 고객과 논쟁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버려라.

8. 객관적인 입장에서 본인의 감정을 말하지 말라.

9. 고객은 나에게 가장 중요한 재산이라는 생각을 갖고 대하라.

10. 고객을 대하는 나는 기업의 대표자라는 생각을 가져라.

몇년 전 홈쇼핑에 제품을 런칭하여 방송시간 동안 전문 고객 상담을 위해
홈쇼핑 인바운드 TM실에서 대기를 했었습니다.
그 홈쇼핑 벽에 붙어 있는 걸 몰래 폰으로 찍어두었다가
회사에 늘 붙여 두고 자주 읽어 보고 있습니다.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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